상단영역

본문영역

임팔라 국내출시, 그렇게 명성이 대단한 차야?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8.11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팔라 국내출시, 임팔라는 역시 안전성이 으뜸이야! 안전성이 높은 임팔라 국내출시로 준대형차 부문 각축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그럼 임팔라라는 차명은 어디에서 비롯됐을까?

임팔라의 국내출시에 즈음해 아프리카 초식동물 임팔라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하다.

임팔라는 아프리카 중부 케냐, 앙골라, 남부아프리카의 북부지역이며 탁 트인 삼림지대와 아카시아가 잘 자라는 사바나 초원이다. 우제목 소과에 속하며 풀과 나뭇잎 등을 먹고 사는 임팔라의 매끈한 몸매를 연상시키는 스테디셀러 차량을 곧 국내에서 볼 수 있다.

 

임팔라는 키가 약 1.5m, 체중은 평균 65kg이며 수컷은 여느 동물처럼 좀 호화롭게 뿔이 구부러져 나 있다.

그러나 전체적인 몸은 얼룩말이나 기린처럼 상당히 윤기가 나고 날렵하다. 호수 등지에서 풀을 뜯다가 급한 상황에 처하면 탄력적인 몸을 이용해 5m 이상 날듯이 뛰기도 한다. 도약력이 상당히 뛰어난 동물이 임팔라다.

임팔라가 국내에 출시돼 타보면 이같은 귀엽고 민첩한 아프리카 동물을 충분히 머리에 떠올릴 수 있을 듯하다.

흥미롭게도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출연하는 지석진은 별명이 임팔라로 불리기도 했다. 이름표 떼기에서 다른 경쟁자들보다 가장 먼저 이름표를 떼이는 경우가 많아 선한 임팔라의 이미지를 연상시켜 그런 별명이 붙었다.

그러나 임팔라 차량은 그 동물의 날렵하고 선한 캐릭터만 닮았을 뿐 실제 임팔라 차량은 그 바로 아랫급 말리부가 증명하듯이 묵직하고 단단한 주행감성은 동급에서는 최고로 꼽힐 것으로 보인다.

임팔라 국내출시가 반가운 이유는 지구상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차량 10종 중에 포함되고 범인과 거칠게 추격전을 벌여야 하는 미합중국 경찰이 이용한 데서 보듯 완성도 면에서 확실하게 증명이 됐기 때문이다. 임팔라는 2004년 이후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 GM의 최상급 모델이다.

임팔라 국내출시를 반겨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미국 컨슈머 리포트가 수시로 보고하는 리포트에, 미국 시장 대형세단 중 임팔라가 최고의 차로 선정되는 경우가 잦기 때문이다. 임팔라는 지금까지 1,600만대 이상이 팔렸다.

국내 경쟁 차종으로는 현대차 그랜저, 아슬란, 기아차의 K7 등이고,  수입차 중에서는 포드 토러스와 크라이슬러의 C300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대한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