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슈퍼맨이 돌아왔다, 그저 '하하호호'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9.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런 전쟁이라면 언제든 환영!

흔히 육아는 전쟁이라고들 말한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일상도 별반 다를 바는 없다.

‘멘붕 한 살, 힘든 두 살, 미운 세 살, 미친 네 살’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한두 해 지나면 익숙해질 법도 하건만 도대체가 해를 거듭할수록 난이도를 더해가는 게 육아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속 아빠들의 한숨 섞인 푸념도 이러한 우스갯소리와 결코 무관하지 않을 터다.

하지만 좀 힘들면 어떠랴.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재롱둥이들은 육아 전쟁의 열 배, 백 배에 달하는 에너지를 쏟아 넣어 준다.

대한민국이 저출산 국가라는 오명을 떠안게 된지 오래다. 삼포세대니, 오포세대니 하는 신조어들은 출산을 기피할 수밖에 없는 각박함을 상기시키며 슈퍼맨이 돌아왔다 가족들의 다복함을 그저 그림의 떡으로 여기게 한다.

팍팍한 일상에 사는 것도 지쳐서 육아의 기쁨에는 눈도 돌리지 않았던 일부 청춘들, 이들이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보며 나름 육아에 관한 로망을 키우기 시작했다. 심지어 능력만 된다면 다둥이도 오케이라는 이들까지 등장했다.

괜히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출산 장려 프로그램이라 칭할까. 아빠를 쏙 빼닮은 외모로 눈길을 사로잡은 것도 모자라 각기 다른 개성으로 흐뭇함을 안겨주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속 재롱둥이들이다.

많은 이들이 꿈꾸게 된 로망, 아이들의 까르르 웃음소리가 괜히 부러워지는 누리꾼들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