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北, 유엔 인권결의안 맹비난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11.22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은 21일 유엔(UN)이 북한의 인권 상황을 국제형사재판소(ICC)에 회부하도록 권고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킨데 대해 "악의에 찬 비방 중상"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북한은 이날 외무성 대변인 담화를 통해 "인권의 정치화, 선택성, 이중기준의 전형적 실례인 반공화국 인권결의안을 우리에 대한 극단한 정치적 도발문서로 단호히 전면 배격한다."고 밝혔다.

담화는 "미국의 조종으로 EU와 일본이 작성해 제출한 결의안이라는 것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악의에 찬 비방 중상으로 일관돼 있다."며 "강압적인 결의안 채택 놀음은 미국 등 적대 세력의 끈질긴 인권 모략 책동의 부당성을 다시금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인권 분야에서 진정한 대화와 협력을 바라지만, 우리의 성의와 협력 의지를 의도적으로 무시하고 지속해서 우리를 압박하려드는데 대해서는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며 "모략과 음모책동에 발악적으로 매달린다 해도 얻을 것이란 아무 것도 없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고 위협했다.

앞서 유엔총회 제3위원회는 지난 19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전체회의를 하고 북한에서의 광범위한 인권 침해를 비판하며 관련자에게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하는 내용의 북한 인권 결의안을 찬성 112표, 반대 19표, 기권 50표로 채택했다.  김민성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