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日 언론들 "10억엔 지원은 소녀상 철거 대가"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12.3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정부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의 군 위안부 기금 10억 엔(약 97억5400만) 지원이 소녀상 철거의 대가라는 일본 언론의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그로써 아베 신조(安倍晋三) 정부의 진정성에 대한 의구심도 날로 커지고 있다.

교도통신은 31일 서울 일본대사관 앞에 있는 소녀상을 철거하지 않으면 일본 정부가 위안부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하는 재단에 출연하기로 한국과 합의한 10억 엔을 내놓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통신은 일본 정부 소식통을 인용, 소녀상 철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재정부담을 안게 되면 일본 국내 여론의 이해를 얻을 수 없다고 아베 정부가 판단했다고 그 배경을 전했다.

일본 정부가 소녀상 철거를 조건으로 내세우는 것은 아베 총리의 '강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소식통은 지적했다.

통신은 이 같은 일본 측의 방침이 위안부 문제 협의 과정에서 한국 측에 전달된 것으로 추정했다.

산케이 신문도 이날 일본대사관 앞에서 소녀상을 철거할 때까지 한국 정부가 위안부 지원사업을 시행하려고 설치하는 새 재단에 일본 정부가 10억 엔의 예산을 출연하지 않을 방침을 굳혔다고 전했다.

신문은 지난 28일 한일 외교장관 회담과 사전 실무협의에서 이러한 일본 측 입장으로 전달했을 것이라고 관측했다.

일본 측이 위안부 문제의 '최종적이고 불가역적인 해결'을 위해 소녀상 철거라는 명확한 조치를 촉구한 배경에는 그간 한국 정부가 국내여론을 앞세워 여러 차례 약속을 번복했기 때문이라고 신문은 지적했다.

주코쿠(中國) 신문, 오키나와 타임스, 구마모토(熊本) 일일신문 등 주요 지방신문도 교도 기사를 토대로 비슷한 취지의 기사를 일제히 실었다.  김민성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