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육사생도 여성끼리 추문? 그 진실은?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6.11.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사관학교 안에서 여생도 간 성추행 사건이 벌어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여성 육사생도가 동성의 동기생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하다가 들통나 학교를 그만두게 됐다는게 사건의 개요다. 이 육사생도 성추행 사건은 지난달 초 학교 측이 진상조사에 나섰고, 가해자가 자퇴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육사생도 성추행 사건은 학교 측이 보안을 유지해온 까닭에 뒤늦게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9일자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육사생도 성추행 사건은 지난 3월부터 4개월 동안에 걸쳐 이어졌다. 여생도 O씨(21)가 생활관 등에서 동기 여생도 2명을 상대로 뒤에서 껴안거나 침대에서 허벅지를 더듬는 등의 성추행을 범했다는게 사건의 대강이다.    

육사생도 성추행 사건 피해자들은 처음엔 O씨의 행동을 장난으로 이해했다고 한다. 그러나 비슷한 행동이 반복되면서 문제가 불거지기 시작했다. 종국엔 피해 여생도들이 학교 상담관에게 고충을 토로하며 생활관내에 배정된 방을 바꿔달라고 요구했고, 그로 인해 자체적인 조사가 진행됐다.

조사에 응한 육사생도 성추행 사건 가해자 O씨도 자신의 행동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했다. O씨 스스로 자신의 성 정체성에 의문을 표하며 육사생도로서의 학교 생활에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O씨는 또 의과대학 진학을 통해 진로를 바꿀 뜻을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신문은 이같은 사건 내용을 전하면서 육사 측이 해당 사건을 감추는 바람에 O씨가 왕따를 당한 끝에 자퇴를 결심했고, 피해자인 두 명의 육사생도가 가해자인 것으로 오인받는 일도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학교 측이 징계위원회를 소집해 O씨를 징계하는 절차를 생략한 채 자퇴를 허용했다고 전했다. 신문은 또 이같은 조치가 O씨의 아버지가 현역 장군이라는 점과 연관이 있을 가능성을 언급했다. O씨의 아버지는 육사생도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생도대장(준장)과 육사 동기생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사건이 알려지자 육군본부는 수사관을 육사로 보내 육사생도 간 성추행 사건에 대한 진상 파악에 나섰다. 사건 진상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조치가 적절했는지 등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인다는 것이다.

현재 육사는 학생 선발시 정원의 10%를 여성 몫으로 할당하고 있다. 따라서 매년 25명 가량의 여성이 육사에 입학하고 있다.  
 
조승연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