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유섭 국회의원 보기에 朴 정권 인사는 '굿'이었다?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6.12.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정유섭 국회의원(61. 인천 부평갑) 눈에 현 정부 인사는 적재적소의 표본이었을까?

현 정부 들어 가장 크게, 그리고 빈번하게 문제로 제기됐던 것이 불통과 인사의 난맥상이었다. 소통만 원활했더라면 인사가 그처럼 난맥상을 보이지 않았을 것이란 점에서 따져보면 두 가지 요소는 긴밀한 연관성을 갖는다. 다시 말해 불통은 인사 난맥상을 초래한 기본적 원인이었던 것이다.

현재의 국정 혼란을 초래한 직접적인 원인도 따지고 보면 인사 검증을 책임지는 청와대 민정수석에 제대로 된 인물을 앉히지 못한데 있었다.

모든 인사가 수첩 범위 안에서 회전문식으로 이뤄졌기에 현재의 국정 혼란이 초래됐다는게 분석가들의 거의 일치된 견해다. 그러다 보니 행정부 권력은 문고리 3인방과 비선들이 장악했고, 국회 권력은 친박이 좌지우지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그로 인한 후유증이 도져서 수습하기 힘든 국가적 혼란으로 연결된게 지금의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같은 상식을 정면으로 부인함으로써 촛불 민심을 더욱 분노케 하는 발언이 나왔다. 발언의 주인공은 정유섭 국회의원이다.

정유섭 의원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조사' 특위 발언을 통해 "대통령에게 세월호 사건의 직접적인 책임은 없다."고 주장했다. 정유섭 국회의원은 대통령은 인사만 잘 하면 된다면서 "현장 책임자만 제대로 임명하고 나서는 그냥 노셔도 된다."고까지 주장했다.

세월호 참사 당시의 구조 실패 책임은 현장 책임자들에게 있는 것이지 대통령에게 부과되는게 아니라는 취지의 주장을 편 셈이다. 정유섭 국회의원은 임진왜란 때도 왜적과 싸우는 일은 임금이 아니라 이순신 같은 장수의 몫이었다며 자신의 주장을 펼쳐나갔다.

그러면서 '세월호 7시간'은 중요한 것이 아닌 만큼 그 것을 탄핵소추안 발의의 이유로 넣은데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세월호 7시간'을 문제삼는 것은 공세를 위한 공세일 뿐이라는 것이었다. 정유섭 국회의원은 다만 대통령에게는 세월호 참사의 총체적 책임만 있다는 논리를 펼쳤다.    

정유섭 국회의원의 발언이 나오자 야당 의원들은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그러자 정유섭 의원은 "인사를 잘 해 달라는 취지의 말이었다."고 해명했다.

정유섭 국회의원의 발언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격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들은 "천박하다." "이런 사람을 국회의원으로 뽑았나?" "답이 없다." "뇌구조가 이해되지 않는다."라는 등의 분노 섞인 반응들을 봇물처럼 쏟아내고 있다.

김민성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