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손흥민 골, 또 '손흥민 존'에서....걸리면 OK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6.12.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골이 모처럼 다시 터졌다. 이번에도 예외 없는 손흥민 존에서 나온 골이었다.

손흥민이 29일 새벽(한국 시각)에 치러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사우스햄프턴과의 경기에서 후반 막판 추가골을 터뜨렸다. 이 날의 손흥민 골은 리그 6호, 시즌 7호로 기록됐다.

그간 주전 경쟁에서 밀리는 인상을 주었던 손흥민은 이 날도 후반 29분이 되어서야 그라운드에 나섰다. 무사 시소코 대신 교체투입된 손흥민에게 기회가 찾아온 때는 후반 39분이었다.

상대 공격을 마크하던 토트넘 수비진이 볼을 가로채면서 공수가 뒤바뀌고, 볼을 이어받은 토트넘의 크리스티안 에릭센은 자기 진영 오른쪽에서 대각선 방향의 손흥민에게 긴 크로스를 날려 보냈다. 볼은 중간에서 상대 수비의 머리를 스쳤으나 손흥민으로서는 오히려 더 좋은 위치에서 볼을 이어받게 됐다.

손흥민은 한 차례 터치를 한 뒤 페널티박스 왼쪽 모서리 부근으로 달려들더니 곧바로 왼발 인사이드 슛으로 반대편 골문을 갈랐다. 워낙 정확하게 반대편 골 포스트 쪽을 노린 슈팅이라 골키퍼로서는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손흥민 골로 토트넘은 3-1의 안정된 리드를 지킬 수 있게 됐고, 결국 4-1 대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10승째(6무2패)를 챙기며 리그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이 날의 손흥민 골은 새달 1일부터 숨가쁜 일정을 이어갈 토트넘에게 선수 기용 면에서 한결 수월한 분위기를 만들어줄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1일 왓포드와 경기를 치른 뒤 5일 첼시, 9일 아스톤 빌라(FA컵 경기), 14일 웨스트브롬과 연이어 경기를 펼친다.

조승연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