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만 카스테라 놓고 이러쿵 저러쿵...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7.03.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카스테라를 놓고 누리꾼들이 한바탕 설전을 벌이고 있다. 대만 카스테라가 담백하고 좋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계란빵 맛에 가깝다는 품평을 내놓는 이도 있다. 가장 크게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대만 카스테라의 국내 가격이다. 대만에 가서 먹었을 때는 값이 싸다고 느꼈는데 한국에서는 왜 이리 비싸냐는 푸념을 늘어놓는 사람들도 있다.

대만 카스테라는 대만의 관광지인 단수이 거리에서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대형 카스테라다. 크기로 인해 '대왕 카스테라'라는 이름이 붙기도 했다.

대만을 다녀온 사람 중엔 단수이 거리에서 대만 카스테라를 먹으며 환상적인 일몰을 즐겼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리며 다른 이들의 입맛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도 있었다.

현지에서 대만 카스테라는 서민들의 값싸고 실용적인 음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현지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우리 돈으로 4천원대 정도. 그러나 대만 카스테라가 한국에 상륙한 뒤 그 가격이 7000원에 육박하자 누리꾼들이 불평을 토로하고 있는 것이다.

맛이 일반 카스테라 맛이 아니라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던 중 최근 종합편성채널인 '채널A'의 '먹거리파일' 프로그램이 대만 카스테라를 다루면서 누리꾼들의 설전은 더욱 요란해졌다. '먹거리파일'은 대만 카스테라가 식용유와 화학 첨가제를 쓴다는 점 등을 고발한 바 있다.

현재 국내에는 대만 카스테라를 판매하는 매장들이 갑자기 늘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안나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