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 애정으로 보듬어도 모자랄 남녀사이에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7.03.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net ‘쇼미더머니3’에서 준우승하며 힙합 히로인으로 재탄생했던 아이언이 데이트 폭력이라는 유쾌하지 않은 수식어와 연결됐다. 아이언의 폭행 논란은 그가 장문의 글을 통해 의혹을 해명하며 더욱 논란을 심화시켰다.

어떤 상황에서든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다. 남성에 의해 행해지는 폭행의 피해자가 여성일 경우 대중의 공분은 더욱 거세진다. 더욱이 피해 여성이 가해 남성과 연인이란 이름으로 묶여있을 때 남성의 폭행은 데이트폭력이라 이름 붙여지며 더욱 용서받을 수 없는 행위가 된다.

[사진=Mnet 방송캡처]

시쳇말로 “한 번도 바람 안 피운 남자는 있어도 한 번만 바람피운 남자는 없다”는 이야기가 있다. 데이트폭력이라고 예외일까. 한 번 손을 대기 시작했다간 자신도 모르는 새 사랑하는 연인은 데이트폭력의 피해자와 가해자로 둔갑해있을지 모를 일이다.

과거 한 통계에서는 어린 시절 학대받으며 성장한 아이의 70%가 성인이 되어 학대의 가해자가 된다는 수치가 집계된 바 있다. 허나 이 경우에도 대물림의 폭력이 용서받을 여지는 없다. 또 한 번 데이트폭력을 둘러싼 갑론을박에 불을 붙인 아이언의 폭행 논란, 힙합 히로인의 추락이 더없이 안타깝게 느껴지는 팬들이다.

아이언이 구설수에 오른 건 14일이다. 이날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최기식)는 성관계 중 여자친구를 폭행한 뒤 자해해 협박한 혐의로 아이언을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아이언은 지난해 9월 말 종로구에 위치한 자택에서 여자친구 A씨와 성관계를 갖는 도중 A씨가 자신의 요구를 제대로 들어주지 않자 화를 내며 A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수차례 때렸다. 이어 아이언은 보름 후 여자친구 A씨가 이별을 통보하자 그녀의 목을 조른 채 또 다시 주먹으로 얼굴을 수차례 폭행했다.

특히 검찰은 아이언이 결별을 요구하는 여자친구 앞에서 자신의 허벅지 부위를 자해했다고 밝혀 충격을 배가시켰다. 검찰에 따르면 아이언은 부엌에서 칼을 가져와 스스로 오른쪽 허벅지를 그은 뒤 “만약 경찰에 신고하면 네가 나의 허벅지를 찔렀다고 진술할 것이다”라고 협박했다.

앞서도 아이언은 지난해 11월 대마초 흡연 혐의가 적발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시 아이언은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아이언은 한 매체와 인터뷰에 응하며 폭행 논란을 적극 해명했다. 아이언은 자신이 여자친구를 폭행한 것은 사실이나 이는 어디까지나 여자친구의 요구에 의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아이언에 따르면 논란이 된 여자친구 A씨는 가학적인 성적 관념을 가진 마조히스트다. 이에 A씨는 교제 중에도 종종 아이언에게 폭력을 휘두를 것을 요구했으며 아이언이 실제로 폭력을 행사한 후에야 만족감을 표했다. 사건의 발단이 된 폭력 또한 여자친구의 무자비한 폭력을 방어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정당방위였다는 게 아이언의 주장이다.

인터뷰를 통해 아이언은 여자친구의 가학적인 성적 관념에 질려 이별을 결심했다고 털어놨다. 특히 아이언은 이 과정에서 A씨에게 또 다른 남자친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도 주장했다. 아이언은 “나는 결코 여자친구에게 무자비하게 폭력을 행사하거나 자해하는 방식으로 협박한 적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오미희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