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OT 팬 덤 문희준 보이콧, 그 속내는?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7.05.2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희준 팬 보이콧!

참으로 희한한 일이 발생했다. HOT 팬 덤이 리더 문희준의 지지를 철회한 것이다. 원조 아이돌 그룹 HOT 팬들이 얼마나 뿔났기에 대체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일까?

HOT 팬 덤의 '충성심'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도 정평이 나 있다. 1세대 남자 아이돌로 한국 가요계에 큰 족적을 남긴 H.O.T인 만큼 팬들 역시 자부심이 남달랐다. 문희준이 '비 호감 스타'이던 솔로 데뷔 시절에도 H.O.T 팬들 만큼은 그에게서 등을 돌리지 않았다.

소율과 결혼한 문희준. <사진 = MBC 방송 캡처>

한데 문희준 팬 '보이콧'이라니 대체 어찌된 일일까?

H.O.T 팬들은 문희준의 불성실한 공연 태도를 비롯해 소율의 '혼전임신' 관련 거짓말, 터무니없이 책정 된 굿즈 가격 등 여러 이유를 내세워 문희준 보이콧 이유를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소율과의 결혼 문제로 촉발된 스타와 팬의 균열이라고 보고 있는가 하면 또 다른 일각에서는 문희준을 둘러싸고 갖가지 이야기들이 흘러나오고 있는 중이다.

사실 문희준 이전에도 팬 덤이 등을 돌린 경우는 있다. 바로 JYJ 박유천이다.

박유천은 2016년 성폭행 혐의에 휩싸이며 팬 덤 내 논란을 불러 일으켰고 JYJ 팬 덤은 멤버 박유천에 대한 보이콧을 선언한 바 있다.

박유천은 4건의 성폭행 고소를 당해 이후 모두 무혐의 처분이 났지만 유흥업소 출입 등 불미스런 사건에 연루돼 팬 덤이 등을 돌리는 치명타를 입었다. JYJ 팬 덤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도 충성심이 높은 팬 덤이어서 당시 '보이콧' 사태에 대한 여론 역시 뜨거웠다.

사실 대중 스타는 팬의 관심을 먹고 산다. 한데 그들이 그것도, 가장 열렬히 자신을 응원하고 지지했던 팬 덤이 등을 돌려 적이 된다면 이보다 더 무서운 일은 없다.

특히 H.O.T 팬 덤은 15년이 넘는 긴 세월동안 대중이 뭐라고 해도 문희준 편에 꾸준히 서있었기에 이번 '보이콧' 사태는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어쩌면 이는 무조건 일방적으로 주기만 했던 연예계 팬 덤들도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사건일 수 있다. 아무리 좋아하는 스타라고 해도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거나 또는 팬을 무시하는 행위를 할 경우 언제든 돌아선다는 것을 말해준다.

대중의 사랑과 관심을 받는 스타들도 문희준 팬 보이콧을 계기로 “나는 팬들에게 사랑 받을 자격 있는가?”하고 스스로 물어봐야 할 시간이다.

오미희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