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잠수교 바캉스에 '한강 몽땅 즐기기'까지, 추천 17선은?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7.07.26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수교 바캉스!' 장마도 물러가면 더 이상 침수 우려가 없는 잠수교 모래톱에서 선탠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어디 멀리 피서 못 가는 서울 시민, 또는 여름철 한강을 찾는 관광객들이 백사장에서 낭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간은 28일부터 단 사흘 간이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8~30일 반포 잠수교를 모래해변으로 만들어 사흘간 양 방향 차량을 전면 통제한 채 시민들의 피서지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잠수교 바캉스가 7월 28~30일 펼쳐진다. [사진출처=서울시]

잠수교 남단부터 조성된 모래사장이 이색적인 도심 속 휴양지의 분위기를 한껏 살리며 북단에 설치될 워터 슬라이드로 시원하게 도심을 질주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 다양한 푸드코트의 먹거리, 다리 곳곳에서 진행될 샌드아트, 마임, 무용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뮤직 페스티벌이 7월의 마지막 주말 잠수교를 수놓게 된다.

잠수교 남단 달빛광장에서부터 다리 중반까지 조성된 백사장에는 한강이 주는 도시경관을 조망할 수 있게 썬베드와 파라솔이 준비됐다. 모래놀이터와 물놀이터를 만들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해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백사장 ‘책방’에서 책을 빌려 한강을 바라보며 호젓하게 책도 읽을 수도 있다.

잠수교의 경사로를 그대로 이용한 150m의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는 무더위와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에게 스릴 넘치는 여름을 선사한다. 슬라이드 탑승을 위해 튜브가 필요한데 현장에서도 대여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10시~21시로, 3타임(10시~13시, 14시~17시, 18시~21시)으로 구분된다. 1만원 비용으로 잠수교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28일 저녁 8시부터 '술탄오브더디스코'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의 공연으로 잠수교 바캉스의 첫날 밤이 열린다. 디스코, 뽕짝, 훵크에서부터 판소리까지 다양한 음악장르를 라이브로 연주한다. 이밖에 샌드아트와 마임, 무용, 예술장터 등 다양한 예술 퍼포먼스가 다리 곳곳에서 펼쳐지며 BBQ, 인도 커리, 케밥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다.

잠수교 바캉스 장소별 스케줄. [사진출처=서울시]

어디 잠수교 바캉스뿐이랴.

해마다 1000만명이 찾아 서울의 대표 서머페스티벌로 자리잡은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지난 21일 팡파르를 울린 뒤 잠수교 바캉스 때는 두 번째 주말 이벤트로 찾아간다. 5회째를 맞은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다음달 20일까지 이어진다.

여름 축제는 △시원 한강(물놀이·수상레포츠·도전) △감동 한강(공연·관람·열정) △함께 한강(자연·생태·휴식)등 3개 테마 총 80개 프로그램이 여의도·반포 등 11개 한강공원에서 시민들을 찾아간다. 이 중에서 55개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반포 한강공원에서는 매주 일요일 푸드트럭 100대와 한강의 야경, 분수가 함께 하는 식도락파티가 열린다. 다음달 13~15일엔 지구촌의 음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글로벌 푸드 페스티벌이 열린다. 폭염이 점령하는 낮에는 한강다리 밑에서 도심 속 최대 규모의 헌책방 축제가 여의도에서 열리고, 밤에는 천호·청담·원효·성산대교에서 시원한 야외 영화관이 관객들을 맞는다.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8월20일까지다. [사진출처=서울시]

또 국내 최대 야외음악 축제인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의 인기 무대들이 한강으로 진출, 한여름밤 낭만적인 재즈의 선율을 선사한다.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적셔줄 물싸움축제, 국내 유일의 한강 야간 일주, 종이배 경주대회, 속도경쟁 없는 자전거 라이딩 등 기존 인기 축제 프로그램도 다시 시민들의 도전을 유혹한다. 축제 기간 여의도 멀티플라자 일대에는 '2017 평창빌리지'가 차려져 한여름에 스키점프, 크로스컨트리 같은 동계 스포츠 종목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주관하는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축제기간 놓쳐서는 안 될 인기, 신규 축제 프로그램 '베스트17'을 추천하고 있다.

① 종이배경주대회 ② 물싸움축제 ③ 자전거한바퀴 ④ 다리 밑 영화제 ⑤ 한여름 밤의 재즈 ⑥ 파이어댄싱 페스티벌 ⑦ 다리 밑 헌책방 축제 ⑧ 여름 캠핑장 ⑨ 나이트워크42K ⑩ 푸드트럭100 ⑪ 수상레포츠 종합체험장이 있다. 올해 신규프로그램으로는 ⑫ 2018 평창빌리지 ⑬ 하트비트페스티벌 ⑭ 잠수교 바캉스 ⑮ 사운스퍼레이드&워터워 ⑯ 글로벌 푸드 페스티벌 ⑰ 한강인력거투어 등이 찾아간다. 추천 17선 중에서 잠수교 바캉스가 포함돼 있는 것이다.  박인서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