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택시운전사' 유해진, 그의 얼굴 ‘그 시절 광주’ 담았다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7.08.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극장가에 ‘흥행 대전’을 책임질 ‘택시운전사’가 개봉한다. 특히 ‘택시운전사’에는 ‘믿고 보는 흥행 치트키’ 유해진이 승객으로 탑승했다. ‘1000만 흥행’을 예감하는 극장가 시선이 뜨겁다.

유해진은 앞서 영화 ‘럭키’와 ‘공조’를 통해 흥행 2연타를 날린 상황이다. 올 여름 최고 기대작 ‘택시운전사’로 그 흥행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2일 개봉한 ‘택시운전사’는 5.18 광주 민주화 운동 실상을 전 세계에 알린 실존 인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토마스 크레취만 분)와 그를 도운 택시 운전사 만섭(송강호 분)의 이야기를 담았다.

극중 유해진은 광주 소시민이자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주 택시 기사 황태술 역을 맡아 평범한 광주 시민들의 삶을 전한다. 그는 영화에서 정의감에 불타는 인물도, 의리 없이 못사는 사나이도 아니다. 다만 광주 시민들을 위해 그리고 진실을 알리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총과 탱크가 활보하는 거리로 나서는 소시민들을 제대로 그려냈다.

사진출처=영화 '택시운전사' 스틸

‘택시운전사’는 매번 출연 작품마다 깊이 있는 연기로 관객들을 끌어 모은 바 있는 유해진의 진가가 다시 한 번 발휘되는 작품이다. 작품을 관통하는 공감과 울림을 선사하는 그의 연기는 역시 ‘믿고 보는 유해진’이라는 찬사가 절로 터져 나온다는 평이다.

인물에 내재해 있는 인간미를 끄집어내 캐릭터에 숨결을 불어 넣는 유해진이 그려낸 광주 소시민 ‘황태술’은 어떤 모습일까.

유해진은 ‘택시운전사’ 언론시사회에서 “‘택시운전사는’ 소중한 사람들이, 소중한 이야기를 그리는, 소중한 영화라고 생각 한다”고 소개한 바 있다.

극장가로 쏟아지는 관객 발걸음이 ‘택시운전사’의 흥행을 어디까지 끌어 올릴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재범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