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당에 정신 나간 정당이라는 박지원, "국민의당이 민주당 동생인가?"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09.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가 여당에 "정신 나간 정당, 국민의당의 민주당 동생인가?"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박 전 대표는 13일 YTN 신율의 출발 새 아침에 출연해 "추가경정예산을 대통령이 그렇게 목매었는데 표결하는 날 자유한국당 들어온다고 하니 26명 외국 내보내는 정당"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왜 100일간 김이수 헌법재판소장을 표결하지 못했는가, 야당을 그렇게 설득했는가"반문하며 "김이수 헌법재판관의 통진당 이석기 전 의원에 대한 소수의견이 부적절했는가 이런 것을 국민에게 설득하고 언론에 설명하고 야당 의원들에게 설득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이수 헌법 재판관의 부결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라는 박 전 대표는 여당에 대해 "오만의 극치"라며 "이것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다시 한 번 어떻게 새로운 대한민국을, 어떻게 적폐청산 대개혁을 할 것인가 이런 노력을 해야 한다"며 "땡깡? 그러면 우리가 `잘못했습니다`하고 (여당을)따라가야 하나, 언제 우리 국민의당이 민주당 동생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박 전 대표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책임론 제기에 대해서는 "그래도 민주당·청와대 그 누구도 우원식 원내대표만큼 능력이나 야당과 대화를 위해 노력하는 분 없다"며 반대의 뜻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