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차 폭로한 박지원… 우원식, 선후배 간 한판 더?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7.09.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선배로서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12일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이 국회 표결에 들어가기 전의 협상과정을 밝힌 '정치 선배' 박지원 전 대표가 이를 왜곡시켰다고 비판하면서다.

박지원 전 대표는 14일 민주당과의 협상과정을 다시 한 번 폭로했다. 이번엔 국회에서 '부적격 의견으로 청문보고서가 채택된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얘기다.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성진 후보자는 청문회에서 부적격 판정이 나오면 사퇴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여권에선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의 인준 담보가 있어야 조치한다고 한다"고 그 협상 전말을 밝혔다.

이어 "저희에게 박성진·류영진·탁현민과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준을 연계했다고 비난한 그들이 잉크도 마르기 전에 왜 연계하느냐"며 "약속은 지켜야하고 여당도 부적격 판정했기에 (박 후보자는) 사퇴시키고, 인준은 인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내협상 사령탑인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번에도 박지원 전 대표의 '폭로'에 대응하면서 선후배간의 '2차 진실공방'이 벌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