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지원의 일침은 계속된다?… '정신 나간' 김정은 다음은?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7.09.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언어는 그 사람의 품격이다.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비판할 때 종종 '정신 나갔다'는 표현을 즐겨 쓰곤 한다. 

며칠 전 더불어민주당에 '정신 나간 정당'이라던 그가 15일엔 "못 말리는, 정신 나간 김정은"이라고 목청을 돋웠다.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한의 탄도미사일 추가 발사를 두고 "또 미사일을 일본 영공으로 발사했다는 보도에 한마디로 '못 말리는, 정신 나간 김정은이다'라는 생각뿐"이라고 적었다.

앞서 박지원 전 대표는 지난 13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을 비판하자 "민주당은 대통령이 그렇게 목을 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당시에도 26명을 외국에 내보냈는데 '정신 나간' 정당 아니냐"며 "김이수 후보자 인준안이 100일간 처리되지 못한 것은 설득 노력은 하지 않고 안이한 태도로 밀어붙였기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박지원 전 대표는 과거에도 '정신 나갔다'는 표현을 여러 차례 사용한 바 있다.

박지원 전 대표는 정진석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 원내대표가 지난해 10월 대북송금 특검 문제를 재차 거론하자 "정진석이 정신이 나간 것 같다"고 비판했다.

같은 해 11월 김연아·박태환 선수가 '최순실 국정농단'의 피해자라는 보도에 대해 "구속된 김종 차관이 박태환 선수를 압력할 때 저와 국민의당은 박태환 선수를 지원했다"며 "'정신 나간' 김기춘 실장이 지적한대로 정신 나간 김종 차관"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박지원 전 대표의 ‘정신 나간’ 비난과 비판을 또 누가 듣게 될지 궁금한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