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당 "집단 휴업 철회 사립 유치원, 아이 볼모로 한 이기적 투쟁 없어야"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09.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7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집단 휴업 철회에 대해 "아이를 볼모로 한 이기적 투쟁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윤경 더민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전국 사립 유치원들이 오는 18일부터 일주일간 휴업하겠다고 했으나 교육부의 단호한 태도와 여론의 싸늘한 시선에 못 이겨 휴업 방침을 철회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제 원내대변인은 "한유총의 집단 휴업 명분은 국공립유치원과의 차별금지"라며 "정부가 2022년까지 24% 수준인 국공립 유치원을 40%까지 확대하겠다는 정책에 반발한 것"이라며 "그러나 여론은 40% 수준도 높지 않다며 사립유치원 파업에 싸늘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립유치원은 국공립과 원비 경쟁을 할 것이 아니라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원생을 유치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현실의 사립유치원은 횡령, 원비 착복 등 비리에 얼룩져 학부모들의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 사립유치원에 대한 철저한 감사가 요구되는 이유도 바로 그것"이라고 주장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공식 휴업 철회에도 불구하고 일부 불복한 사립 유치원의 휴업이 강행되지 않도록 한유총은 철저히 조처해야 한다"며 "어떠한 경우라도 아이들의 교육권이 침해되고 학부모들에게 혼란을 주는 이러한 사태가 용인되어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제 원내대변인은 "저출산 대한민국 극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정된 보육서비스 제공이라는 생각으로, 유치원 종사자들의 미래세대를 위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