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 김동연 경제부총리 "소득주도 성장 불가피, 혁신성장도 중요"

  • Editor. 엄정효 기자
  • 입력 2017.09.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엄정효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26일 문재인 정부의 경제기조 핵심인 ‘소득주도 성장’에 대해서 ‘혁신성장’이 필요함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혁신성장은 우리 정부의 성장 전략에서 소득주도 성장전략 못지않게 중요하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수요 측면에서 소득주도 성장이 성장을 이끄는 전략이라면 혁신성장은 공급 측면에서 성장을 이끄는 전략이라고 판단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 경제정책의 ‘3축’인 일자리와 소득주도 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언급하며 두 부분은 많은 논의가 있었으나 혁신성장에 대해서는 개념이나 정책방안을 상대적으로 덜 제시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아직 임명되지 못하고 4차 산업혁명위원회도 활동을 시작하지 못했기에 혁신성장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혁신 성장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개념 정립과 구체적인 정책방안, 예상되는 성과 등을 보고하는 한편 속도감 있는 집행전략을 마련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소득주도 성장만으로 경제가 성장한다는 것은 옳지 않다. 일자리 중심 성장과 사람 중심 성장을 합친 ‘혁신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주최한 조찬 세미나 강연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김동연 부총리는 “야권이 비판하는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대해 공공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져 일자리가 넘쳐나리라는 것은 비약”이라며 “공공부문을 민간 일자리와 연계하고 혁신 성장이 더해진다면 전체 일자리도 늘어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