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당 "이효리 트위터까지 뒷조사한 MB정부, 檢 발본색원해야"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10.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민주당이 12일 "가수 이효리 씨의 투표독려 트위터까지 뒷조사한 이명박 정부, 검찰은 발본색원 해야 한다"고 엄중 처벌을 촉구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정부 당시인 2014년에 국군 사이버사령부가 해킹팀을 만들어 법원 전산망까지 들여다보는 등 이명박 정부에 이어 정치공작에 동원된 사실이 드러났다"고 서문을 열었다.

김 대변인은 "사이버사령부는 이명박 정부 당시인 2011~2012년에 가수 이효리 씨의 투표독려 트위터까지 뒷조사했다"며 "투표 독려는 연예인의 사회적 책임인데도 이런 일까지 감시했다니 어이가 없다"고 밝혔다.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의 정치보복 반발에 대해 그는 "반성하지 못하고 정치보복을 운운하고 있으니 딱할 노릇"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과거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사이버사령부를 동원한 정치사찰에 대해서 수사당국은 한 점의 의혹이 남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하고 수사하기 바란다"며 "사이버사령부 내의 관계자들도 사실을 은폐하거나 숨기려 해서는 절대 안 된다. 이실직고하고 수사에 협조하는 것만이 자신이 저지른 반헌법적인 죄를 씻는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이명박 정부 시절 사이버사가 청와대에 올린 일일 국내외 사이버 동향 보고서를 열람한 뒤 "2011~2012년 문재인 대통령 등 유명인사 33명의 SNS 동향을 파악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유명인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당시 후보)부터 안철수, 손학규 등의 정치권 인사는 물론이고 이효리, 김여진, 김미화, 김제동 등의 연예인, 야구선수 이승엽, 소설가 이외수 등이 포함돼 있었다고 이 의원은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