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폰X 출시 앞두고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효과, 아이폰8은 배터리 게이트?

  • Editor. 엄정효 기자
  • 입력 2017.10.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엄정효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악재를 말끔히 씻어냈다. 지난해 3분기 당시 영업이익은 1000억으로 곤두박질 쳤으나 최근 발표한 잠정실적을 살펴보면 무선사업(IM)부문은 3조 원대의 영업이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재 흥행 중인 갤럭시노트8의 효과다. 정확한 수치는 이번 달말 발표예정이다.

삼성전자 한 관계자는 4분기 아이폰X(텐)의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노트8 마케팅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도 소폭 줄어들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곧 1차국에 출시예정인 아이폰X은 신기술을 장착해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부품 생산에 차질이 생겨 출시예정일에 맞춰 공급할 수 없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이런 사정으로 3차 출시국으로 분류된 한국도 예상보다 늦은 내년에나 출시될 것으로 많은 이들이 추측하고 있다.

갤럭시노트8의 흥행과 애플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자연스레 아이폰8 시리즈는 소비자들의 고려에서 뒤로 밀려나게 됐다.

수급에 차질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X이 아이폰8 시리즈의 악재를 딛고 흥행할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출처=애플 공식 홈페이지]

‘배터리 게이트’, ‘아이폭8(팔)’ 등의 불명예스러운 수식어를 달고 있는 아이폰8 시리즈. 아이폰X과 함께 야심차게 내놓았지만 반응은 미온적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가 팽창하는 사례가 연이어 접수되면서 소비자들의 반응은 더 차가워지고 있다. 그리스, 대만, 일본, 캐나다 등에서 현재까지 7건의 배터리 팽창 사례가 신고 됐다. 이에 전문가들은 알려지지 않은 사례가 더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며 어서 리콜에 들어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애플 측은 아이폰8 플러스에서 발생한 이런 문제들을 잘 알고 있다고만 입장을 밝혔다.

이런 상황 속에 많은 이들이 1972년 미국 닉슨 대통령의 ‘워터게이트’사건을 빗대 아이폰8 ‘배터리 게이트’라고 부르고 있다. 한국 소비자 중 먼저 출시된 외국에서 아이폰8 시리즈를 먼저 손에 넣은 이들 중 한명이 배터리 팽창 관련 글을 온라인에 올렸다가 삭제한 일도 있었다. 사실여부는 알 수 없지만 이로 인해 한국에서는 ‘아이폰8’이 ‘아이폭8’이라는 웃지 못 할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