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원식 "MB정부 김대중 노벨 평화상 취소 추진, 일벌백계해야"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10.1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이명박 정부의 김대중 노벨평화상 취소공작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자를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이명박 정부에서 이뤄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취소 공작의 전모가 하나둘씩 드러나고 있다"며 서문을 열었다.

그는 "국정원 개혁발전위원회가 어제 밝힌 바에 따르면,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 심리전단이 보수단체인 자유주의진보연합에 예산을 지원해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취소를 추진했다고 한다"며 "실제로 이 공작계획에 따라 자유주의진보연합에서는 취소를 요청하는 서한을 노벨상위원회 위원장에게 보냈고, 공작계획은 당시 국정원장인 원세훈 원장에게도 보고되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참으로 충격적이고 경악스러운 일"이라고 평한 우 원내대표는 "이명박 정권의 국정원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제대로 다루는 기관이 아니라 국가의 명예를 훼손한 권력의 시녀였음이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아울러 "이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공공의 적"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자를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6일 국정원은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상 취소 공작을 실제로 했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