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랜드 청탁 의혹, 언론에 알리는 건 도리가 아니다?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10.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강원랜드 채용 비리'의혹의 당사자로 지목된 인물 중 한 명인 김기선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국감장에서 "동료의원들 간에 도리가 아니다"라고 말해 파장이 일고 있다.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가 중소벤처기업부를 상대로 시행한 국감에서 김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해 "인사청탁에 관련된 사람이 자유한국당 한선교, 김한표 의원 그리고 저 이렇게 보도됐는데 '한겨례'기자에 확인해보니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서 자료를 받았고 이 의원실은 검찰에서 수사자료를 넘겨받았다고 한다"며 "동료의원이 적어도 나한테는 사전에 확인 했어야 되는 것 아닌가? 동료 의원 간에 이건 전혀 도리가 아니다"라고 격양된 모습을 보여 시선을 잡았다.

이훈 민주당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16일 오전 '강원랜드 채용청탁'과 관련해 기존에 밝혀진 권성동·염동렬 자유한국당 의원 외에 같은 당 김기선, 김한표, 한선교 의원과 이이재, 이강후 전 새누리당 의원이 더 연루됐다고 밝힌 바 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김도읍 한국당 의원은 자료의 출처를 문제 삼아 "검찰에서는 적법한 절차에 의하지 않고 이런 기록이 나올 수가 없다. 검찰에서 수사기록을 받았다면 이 또한 아주 심각할 문제가 될 수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고 같은 당 이채익 의원은 "국회의원에게 청탁과 민원의 경계선이 모호하다. 각 지역에서 민원이 들어오면 확인하고 문의하는 것이 정치 관행이다. 이걸 청탁이라고 몰고 언론에 배포하면 그 정치인의 정치 생명은 누가 책임지느냐"고 따졌다.

이훈 의원은 자료 출처문제에 대해 "강원랜드가 춘천지검에 가서 자기들이 제출한 자료를 복사한 사실을 제가 알게 돼서 그걸 달라고 했을 뿐, 법률적 문제는 없다. 춘천지검이나 강원랜드에서 아직 다른 얘기가 나오지도 않은 상황에서 자료 입수 경위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얘기가 나오는 건 본 의원의 국감 활동 자체를 위축시키려는 또 다른 의도가 있지 않는가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정희 정의당 의원은 17일 "많은 의원님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채용 비리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것으로 안다. 국회는 동료의원 비리 덮어주는 곳이 아니고 국민에게 할 도리가 아니다"라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에서 강원랜드 증인 채택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환노위는 '채용비리'관련 강원랜드 관계자 등에 대한 증인 채택 여부를 늦어도 18일까지 결정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