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순, 영국 도시재생 이끈 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10.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1일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서 영국의 마을만들기 사업과 도시재생을 성공적으로 이끈 지역재생 전문기관인 로컬리티(Locality), 소셜라이프(Social Life)와 각각 '공동 협력 업무수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로컬리티(Locality)는 영국의 지역재생을 가능하게 한 '지역주권법' 등의 제정을 주도한 대표적인 공동체 지원기관 연합체로 지역자산 활용에 대한 컨설팅,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고 소셜라이프(Social Life)는 런던에 위치한 지역사회 전문 연구기관으로 브릭스톤 중심가의 낙후지역 재개발 등 지역주민 중심의 도심 재개발 프로세스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시는 두 기관을 초청해 런던의 지역재생 사례를 살펴보고 도시재생 중간조직의 고민과 역할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8일에서 20일까지 강연, 간담회, 토론회 등 '지역재생 정책 제언을 위한 집중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상호경험·우수혁신사례 공유 및 확산 ▲지역재생 경험을 활용한 공동 프로젝트 기획 및 활용 방안 연구 ▲프로젝트 결과 공유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 및 해외교류협력 증진 ▲기타 공동 연구 및 협력 사업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서 협력할 것 등을 약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