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것이 알고싶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 '방송 장악 실태' 다뤄 높은 관심 불구 시청률 하락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7.10.22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방송 장악 실태를 다뤄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지만 시청률은 하락했다. 

22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는 6.3%(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보다 4.4%P 하락한 수치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에 이르는 정권의 국정원 블랙리스트를 비롯한 방송 장악의 음모를 다뤘다. 

 

'그것이 알고 싶다'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방송 장악 실태를 다뤄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지만 시청률은 하락했다. [사진 = SBS 시사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화면 캡처]

 

방송에 따르면 지난 2008년 이명박 정부가 설립한 '공직윤리지원관실'은 방송사를 대상으로 감찰을 진행했다. 하지만 이 조직의 배후는 여전히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상파 3사를 비롯한 언론인과 당시 근무했던 공직자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두 정권의 언론 장악 행태를 파헤쳤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불과 2주 전 이명박 정부 시절 민간기업 DAS로 송금된 140억 원에 대한 진실을 다룬 것에 이어 이번에도 지난 정권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놨지만 시청률은 응답하지 않았다.

지난 1992년 3월 시작해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두 자릿 수 안팎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현재까지 롱런 중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