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병원장례식장, 인천보훈지청과 '보훈 가족 장례지원'업무협약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11.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세종병원장례식장이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따뜻한 보훈복지, 국가유공자 장례 지원에 가속도를 붙였다.

지난 11월 2일 (주)세종병원장례식장(대표 이보은, 인천 계양구 소재)은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지청장 장정교)과 '국가유공자 등 사망 시 예우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 3층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은 국가보훈대상자 사망 시 장례식장의 예우와 지원을 통해 고인의 명예를 선양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풍토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배우자에 대해 장례식장 빈소 무상제공(기본실기준) 및 국가보훈처장 명의 근조기를 설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11월 2일 이보은 (주)세종병원장례식장 대표와 장정교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장이 ‘국가유공자 등 사망 시 예우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인사를 나누고 있는 모습.[사진출처=영등포시대]

지난 8월 14일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영빈관에 독립유공자 및 유족들을 초청해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새 정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 중 하나가 보훈정책을 제대로 하는 것이다. 독립유공자 3대까지 합당한 예우를 받도록 하겠다"면서 "독립운동하면 3대가 망하고, 친일하면 3대가 흥한다는 말이 사라지게 하겠다"고 밝힌만큼 이번 인천보훈지청과 세종병원장례식장의 업무협약은 그 의미가 크다.

이보은 세종병원장례식장 대표는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킨 애국자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나라가 있다. 국가유공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것도 애국이고 봉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백 세 이상의 고인에게는 빈소료를 단 한 푼도 받지 않고 있다"는 이보은 대표는 "독거노인, 무연고자 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 수익의 일부를 사용하고 있다"고 조심스럽게 밝혔다.

장정교 인천보훈지청장은 "2017년 하반기부터 국가유공자의 마지막 가시는 길을 따뜻하게 감싸드리기 위해 육군 제17보병사단과 연계해 참전유공자 안장지원(운구병, 영정병, 훈장병 등)을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다"며 "무공수훈자회 인천시지부 선양 단과 협업하여 인천 관내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본인 사망 시 영구용 태극기 전달, 관 포식 등 장례지원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장정교 인천보훈지청장은 이어 "앞으로도 장례식장 등 관계기관과 협업을 확대하여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유족이 자부심을 느끼도록 더 노력하여 보훈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보훈복지를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병원장례식장은 CBS 실화극장과 10월 11일 첫 회가 나간 수목드라마 '매드독' 촬영에 장소를 협찬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