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B 정치보복 주장, "범죄 은폐 안된 것에 불만" vs "한풀이 굿판식 보복"

  • Editor. 곽정일 기자
  • 입력 2017.11.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12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해외강연차 출국 전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수사에 대해 "감정풀이 정치보복"이라고 공개 비난한 것을 두고 비판의 목소리와 옹호의 목소리가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발언에 대해 "군이나 군 정보기관을 사조직이나 권력의 하수인, 흥신소 취급한 장본인이 할 말은 아니다"라며 "전전 정권에 대한 국기 문란행위가 이제야 드러나는 것은 전 정권이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은폐하고 두둔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직격했다.

추 대표는 이어 "이 전 대통령 측이 혐의가 드러나자 다급한 나머지, 정치보복 프레임을 걸어보지만, 범죄에 대한 응징과 처벌의 필요성은 더욱 분명해 지고 있다"며 "전직 대통령이라면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정당당하게 해명하면 될 일을 정치보복이라고 하는 것은 스스로를 더욱 궁색하게 만드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도 13일 BBS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왜 사이버사령부가 대선에 개입하고 야당 정치인들에게 댓글을 다느냐, 안 되는 일을 해 놓고 잘한 일을 좀 봐야 한다고 항변하는 것은 전직 대통령으로서도 국군통수권자로서도 할 말은 아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박 전 대표는 `MB정부에 대한 적폐청산`에 대해 "몸통인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척결해야 한다"며 "이명박 대통령을 모셨던 분들이 전부 이명박 대통령이 지시해서 했다고 나오고 있다. 참 의리가 없지만 이렇다 보니 책임은 이명박 대통령에게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동조하는 분위기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3일 "최근 청와대 정부 여당의 행태는 조선시대 망나니 칼춤을 연상시킨다"며 "검찰과 국정원이 이런 망나니 칼춤에 동원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 나라의 5천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이 나라의 미래를 열어달라는 국민적 여망은 뒤로하고 완장부대가 나서서 망나니 칼춤을 연상시키는 그런 작태를 보이고 있다"며 " "우리당과 우리 보수우파 세력들은 하나가 되어서 이러한 정치보복에만 혈안이 된 망나니 칼춤을 막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은 당 정우택 원내대표도 "이 정권의 전방위적 정치보복 칼날이 이제 전임 정권을 지나서 전전임 정권까지 직접적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퇴임한 지 5년이 지난 대통령에 대해서 또다시 정치보복의 한 가운데에 세운다는 것 자체가 이 정권이 말하는 국민통합 또 현재 한반도 정세가 위중한 북핵과 안보위기에 있는 상황에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역사는 돌고 도는 것, 한풀이 굿판식 정치보복은 반드시 부메랑이 돼서 돌아온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여론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로 보인다.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13일 오후 1시 현재 참여인원이 8만 5000건을 넘긴 상태다.

서울에사는 김정숙(59)씨는 업다운뉴스와 인터뷰에서 "다스·댓글공작·4대강 등 밝혀져야 할 의혹은 많은데 이명박 전 대통령은 어떠한 해명도 내놓지 않고 정치보복이라고만 주장한다"며 "성실히 세금을 낸 국민들 또는 이 전 대통령 자신을 위해서라도 수사를 통해 진상이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