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최정상급 셰프와 외식과학고 꿈나무 지원

- 클럽드셰프 코리아와 한국외식과학고 학생 대상 요리 멘토링 진행

  • Editor. 천태운 기자
  • 입력 2017.12.2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태운 기자] 삼성전자가 최정상급 셰프와 함께 외식과학고 꿈나무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최정상 셰프로 구성된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와 함께 미래 요리 명장을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 클럽드셰프’는 프리미엄 주방 가전에 셰프들의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가정에 새로운 식문화 전파를 하기 위해 결성됐다.

왼쪽부터 '삼성 클럽드 셰프 코리아' 멤버인 강민구·임기학·권형준·임정식·이충후 셰프.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클럽드셰프’ 멤버들은 정기 상품기획 워크샵, 요리 관련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삼성전자 주방 가전만의 차별성을 높이고 있다.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의 멘토링 활동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이하 한국외식과학고) 조리과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몇 차례 진행됐다. 첫 멘토링은 지난 10월 23일 한국외식과학고에서 조리과학과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메뉴 경연대회를 통해 이뤄졌다.

이날 대회에는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 멤버인 임기학·이충후·권형준 셰프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최종 5팀을선정했다. 선정된 각 팀은 한국 최고의 셰프들과 한 달 동안 학교와 레스토랑 등에서 1대1 멘토링을 통해 각자의 메뉴를 발전시키고 함께 실습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 12월 1일에는 메뉴 경연대회에서 선정된 학생들이 전주 한옥마을에서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 멤버 5명(강민구·권형준·이충후·임기학·임정식)과 함께 자신들의 메뉴를 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이용해 시연하는 쿠킹쇼를 펼쳐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삼성전자 측은 밝혔다.

기증행사에 참석한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의 임기학 셰프와 한국외식과학고 학생·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또한 삼성전자는 21일 한국외식과학고 조리과학과 학생들이 다양한 조리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수납편리성을 극대화한 ‘신개념 5도어 냉장고 H9000’, 을 기증했다.

이와 함께 가상불꽃으로 불의 세기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다이얼로 정밀한 온도조절이 가능한 ‘셰프컬렉션 인덕션’, 조리시간을 기존 제품대비 최대 30% 단축해 주는 전자레인지 등 프리미엄 주방 가전을 증정했다.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 임기학 셰프는 기증식에 참석해 학생들의 요리 관련 심도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한 멘토링을 진행했다. 또한, 권형준 셰프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기념 케이크와 빵을 선물했다.
 
한국외식과학고 김욱진 교사는 “우리 학교 학생들이 한국 최고의 셰프들로부터 직접 지도를 받고 최신 가전제품을 사용해 다양한 요리 실습을 함으로써 자신의 꿈에 더 가까이 가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리딩 가전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미래 우수 인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