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누적판매 25만대 고지 넘었다

  • Editor. 천태운 기자
  • 입력 2018.01.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태운 기자] '디자인 업그레이드 제품 특화 기능 강화...4분에 1대꼴 판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누적판매 25만대를 넘어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자사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지난해 3월 누적판매 15만대를 넘어선 이후 4분에 1대꼴로 판매를 기록하며 9개월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 누적판매 25만대를 달성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9개월간의 판매량은 출시 이후 3년간의 누적판매량에 맞먹는 수치로 동부대우전자는 ▲제품 라인업 확대 ▲디자인 강화 ▲해외시장 전략적 공략을 성공의 이유로 꼽았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3일 누적판매 25만대를 넘어섰다.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미니'를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2016년 12월 동부대우전자 제품으로는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신모델을 선보였다.

지난해 11월에는 용량을 3.5kg 으로 늘리고 건조기능을 채용한 신모델을 출시, 1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하였다.
 
특히, 신모델을 선보일 때 마다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보다 업그레이드 하고 제품 특화 기능을 강화하여 보다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미니' 신모델들은 지난해 중국 DIA `산업디자인어워드`를 필두로 '굿 디자인', 국내 '핀업 디자인' 및 '굿 디자인' 등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상을 휩쓸며 경쟁력을 인정 받아오고 있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세탁용량 3kg 세계 최소용량 드럼세탁기로써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신제품은 유아가 있는 가정과 여성 소비자들의 위생 세탁을 위해 95도 삶음 세탁 기능을 채용하였고, 1인가구를 겨냥하여 `스피드 업` 코스를 적용, 15분만에 세탁이 가능하다.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고, 중국에서는 세탁기 시장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차별화된 사용방식과 크기로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가운데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프랑스, 러시아 등 30여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수출 지역별 가옥형태에 따라 설치에 제약이 따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부대우전자는 세탁조와 캐비닛 일체형 구조, 하부무게중심 설계, 초소형 인버터 모터 및 4중 방진패드를 채용, 세탁 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4단계 저소음 시스템으로 최소화 시켜 수출을 보다 확대해 나갔다.

특히 중국 시장 공략에 성공, 연길 및 오야백화점, B&Q 등에 입점한 데 이어, 지난해 9월에는 세계 최대 온라인몰 알리바바에 전용관을 론칭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17시간 동안 3만2000대 판매, 3년만에 판매량을 27배로 성장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9월에는 호주시장에 캠핑카용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새로이 선보이며 틈새시장(니치마켓)을 성공적으로 공략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박제형 동부대우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기술력과 편의성의 차별화를 앞세운 신개념 제품으로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동부대우전자는 대표하는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지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수출을 강화하면서 누적판매 25만대를 달성, 매출 증대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