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CES서 TV·냉장고 등 가전분야서 무려 70개 상 싹쓸이

  • Editor. 천태운 기자
  • 입력 2018.01.1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올레드 TV  '베스트 TV' 등 22개 상 수상, ‘씽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8개 어워드 

​[업다운뉴스 천태운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에서 TV와 냉장고 등 가전분야에서 무려 70개의 상을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12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주관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지난해 11월에 선정한 ‘CES 혁신상’ 18개를 포함해 현재까지 70개가 넘는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LG AI 올레드 TV’는 ‘엔가젯’, ‘USA 투데이’, ‘테크레이더’ 등 유력 매체들로부터 지금까지 22개 어워드를 받았다.
LG전자 직원들이 'LG AI 올레드 TV' 앞에서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CES의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은 ‘LG AI 올레드 TV’를 최고 TV’에 선정했다. 미국 최대 일간지 ‘USA 투데이’의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은 ‘LG AI 올레드 TV’를 ‘에디터스 초이스’에 뽑혔다.
 
‘리뷰드닷컴’은 “‘LG AI 올레드 TV’는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화질과 뛰어난 웹OS 스마트 플랫폼으로 항상 최고 평가를 받아왔다”고 호평했다. 영국 IT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or)’는 ‘LG AI 올레드 TV’를 ‘베스트 TV’에 선정했다. 최고 수준 화질칩과 구글 어시스턴트를 더한 최고의 TV라고 평했다.
 
‘LG AI 올레드 TV’는 주요 모델에 적용한 화질칩 ‘알파9’으로도 ‘테크리셔스(Techlicious)’, ‘AVS 포럼’ 등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만들어주는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 AI 올레드 TV’는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해 화면모드 변경, 채널 변경, 볼륨 조절 등 다양한 TV 기능을 손쉽게 제어한다. 이 제품은 TV와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등 다른 기기와도 간편하게 ‘연결’한다. 또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화질칩 ‘알파9’을 장착해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레드 TV로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선정한 지속가능한 소재 관리(SSM) 챔피언 어워드’도 수상했다. 미국 환경보호청은 제품, 기업, 기술 부문에서 각각 친환경성을 평가해 매년 상을 수여한다. ‘LG 올레드 TV’는 제품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LG전자는 개발단계부터 폐기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수은, 납 등 유해물질 사용 및 배출을 최소화했다. 또 올레드 TV는 LCD TV보다 제품을 만드는 원료가 적게 들고 폐기물도 적게 배출한다.
 
‘LG 씽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리뷰드닷컴으로부터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된 것을 비롯 8개 어워드를 받았다. 이 제품은 상단 오른쪽 문의 투명 매직스페이스에 풀HD급 29형 LCD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또 아마존의 인공지능 플랫폼‘알렉사(Alexa)’를 탑재해 집안의 다른 전자제품들과 연동한다.
 
LG전자가 새롭게 공개한 로봇 브랜드인 ‘클로이’, 탑로더 세탁기, 하단에 미니워시를 결합해 활용도를 높인 의류 건조기 등 주요 가전도 유력 매체들로부터 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나노셀 기술에 ‘풀어레이 로컬디밍(Full Array Local Dimming)’ 기술을 더한 ‘LG 슈퍼 울트라HD TV’ △4K UHD 해상도에 2500안시 루멘(ANSI Lumen) 밝기를 갖춘 ‘LG 4K UHD 프로젝터’ △55형 올레드 246장을 이어붙여 만든 초대형 ‘올레드 협곡’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 씽큐 스피커’△나노IPS 패널을 적용해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21:9 모니터 등도 CES 어워드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