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디스플레이 주당 500원 배당... 컨콜,"OLED에 9조 투자,파주 E6 팹 3분기 양산"

  • Editor. 조재민 기자
  • 입력 2018.01.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재민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올해 약 9조원을 올레드(OLED) 생산라인에 투자한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3일 열린 2017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2020년까지 대형 및 중소형 플라스틱 올레드 중심 중장기 투자 계획 하에서 올해 9조원 수준의 투자규모가 예상된다"며 "대부분 미래 준비를 위한 신기술에 집행, 재무구조를 고려해 합리적이고 엄정하게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LG디스플레이의 사업전략 방향은 LCD는 고부가 차별화 제품에 집중하고, 생산혁신을 통해 OLED 사업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라며 "이번 CES에서 LG디스플레이의 올레드 패널 채용이 고객(세트) 확대, 월페이퍼·CSO(크리스털사운드올레드)·롤러블 등 올레드만의 차별화 가치로 수요가 가파르게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해 연말 정부의 승인을 받은 8.5세대(G) 올레드 광저우 생산라인 가동도 차질없이 준비할 계획으로, 중소형 플라스틱 올레드는 생산성을 높이고 하반기 E6(파주)와 연계해 차세대 제품(폴더블)을 준비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자동차와 커머셜(사이니지) 등 신규 육성 사업도 자사가 보유한 차별화 기술(인터치)을 통해 시장 지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부사장은 또  "경기도 파주의 E6팹은 올해 3분기 양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 광저우 팹을 위한 자금 조달과 한국에서의 자금조달이 필요해 각자 준비를 해왔다”면서 “중국 올레드 팹은 광저우 정부와 합작해서 자본금 투입을 최소화하고 중국 현지에서 차입 논의를 구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금조달을 위해) 유상증자 계획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034220)는 보통주 1주당 500원을 배당한다고 이 날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1.7%로, 배당금 총액은 1789억원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