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가간 조세협약 강화조약, 78개국으로 확대

  • Editor. 김영진 기자
  • 입력 2018.01.2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영진 기자] 조세 회피 방지를 위한 국가간 조세협약 강화조약 체결 회원국에 말레이시아 등이 참가해 모두 78개국으로 늘었났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지난 24일 말레이시아, 파나마등 새로운 국가들이 국가 간 조세 회피 방지 조약에 추가 서명했다고 전했다. 이는 국가간 조세협력 강화를 위한 국제 사회 노력의 일환으로 레바논 등이 추가 참여의지를 밝히고 있다.                                                 

OCED는 카리브 제도의 국가 바베이도스, 코트디부아르, 자메이카, 파나마, 튀니지, 말레이시아가 이번 추가로 조세 조약에 서명한 국가라고 밝혔다.

지난해 6월 70개국 이상의 장관들이 국제조세 협력 조약에 서명했다. 이는 이익 공유 방식 등을 활용한 다국적 기업들의 세금 포탈을 방지하고 국가간 조세 회피를 막기 위한 목적이다.

현재 영국, 터키 등 기존 70개국 외에 추가된 8개국을 합쳐 모두 78개국이 국가간 조세포탈 방지 협력에 동참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과 일본 등이 서명국이다.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등 선진국들이 참여중이다.  24일 기준으로 조세조약에 참여 의지를 추가로 보인 국가는 알제리, 레바논, 카자흐스탄, 오만 등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