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EB하나은행 "하나멤버스 채팅창에서 편리하게 송금하세요"

  • Editor. 천태운 기자
  • 입력 2018.01.2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하나멤버스에서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 시행

[업다운뉴스 천태운 기자] KEB하나은행이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 채팅창에서 편리하게 계좌 조회, 송금 등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선보였다.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하이뱅킹’과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멤버스’가 서로 만나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29일 손님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하이뱅킹’과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멤버스’가 서로 만나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손님의 통신 환경에 따라 문자메시지(SMS) 외에도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 앱의 하나톡 채팅창을 통해서도 하이뱅킹과 친근한 소통이 가능해졌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하이뱅킹 가입 손님은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 기능을 통해 터치만으로도 계좌 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의 빠른 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 편리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하나멤버스에서 하이뱅킹 ‘친구 추가’로 환율 조회 및 추천 금융 상품 등의 금융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디지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번 서비스의 오픈 기념으로 하나멤버스에서 하이뱅킹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 머니상자를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바로 적립해 준다.

하이뱅킹 대화창의 HAI뱅킹 동영상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타벅스 상품권, 메가박스 러브패키지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실시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하이뱅킹은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로 기존의 뱅킹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라며 “앞으로도 손님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채널 확장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하여 손님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은 문자메시지(SMS)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한 대화 방식으로 간편 송금,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통장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환율 조회 등 각종 금융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금융 서비스이다.

앞서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7월 AI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를 출시했다. 하이 로보가 친절한 설명이 제공되면서도 포트폴리오 설계부터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완결 가능하고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다.

하이 로보는 KEB하나은행이 작년 3월 국내 은행 최초로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사이버 PB’에 딥러닝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업그레이드한 서비스다.

과거 수익률, 변동성 외에 자산 분산도, 비용 효율성,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정보를 보고 포트폴리오를 짤 수 있다. 펀드 외에 퇴직연금, 개인연금으로도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