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 첫 발사 성공, 유인우주선 '드래건' 탑재로 화성여행까지?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2.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이 첫 시험발사에 성공해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은 우주 개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로켓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은 화성에 인간을 보낼 계획도 갖고 있다.

로이터통신, AP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이스X 팰컨 헤비 로켓은 6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 주 케네디 우주센터 39번 발사대에서 스포츠카를 탑재하고 발진했다.

스페이스X의 팰컨헤비 로켓은 여러 방면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이 1969년 달에 착륙을 위해 아폴로호를 쏘아올린 새턴5 로켓 이후 최대 크기로, 우주 개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로켓라는 점이 거론된다.

로켓의 추진력이 클수록 더 멀리 이동할 수 있고, 위성이나 우주선의 탑재량도 늘어나는 특성을 고려하면 자연스레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 발사가 갖는 의미는 적지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에 유인우주선 ‘드래건’을 탑재해 화성에 인간을 보낸다는 계획도 눈길을 끌고 있다. ‘드래건’은 스페이스X가 개발한 무게 4.3톤의 무인우주선으로 2010년 12월 미국 플로리다 주 케이프커내버럴 공군기지에서 팰컨 9 로켓에 장착돼 발사돼 예정된 궤도비행을 마치고 지구로 귀환했다.

스페이스X 팰컨헤비 로켓의 첫 시험발사 성공에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