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수현 ‘내연녀 공천’ 논란에 반박, 안병호 ‘성추행 의혹’ 공방…민주당 “권력형 성폭력 불관용”

  • Editor. 조승연 기자
  • 입력 2018.03.0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승연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한 성폭행 폭로로 정치권을 강타한 '미투 고발'이 잇따라 더불어민주당 소속이거나 연관된 정치인들을 향하고 있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여성의 날을 하루 앞둔 7일 민주당 복당 심사(15일)를 앞두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제기되자 정 전 의원이 이날 예정됐던 서울시장 출마회견을 취소한 가운데 민주당 소속 안병호 전남 함평군수는 성폭행·성추행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이 나와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성추문과는 직접 관계 없지만 충남지사직에 도전장을 던진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예비후보는 지난 6회 지방선거 때 내연녀를 공주시 기초의원 비례대표에 공천했다는 주장이 SNS상에서 제기돼 논란이 일자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안희정 전 지사 성폭행 사건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한 민주당은 안 전 지사 외에도 권력형 성폭력 시 즉각 출당·제명키로 하는 대책을 내놓았다.

7일 뉴시스에 따르면 안병호 함평군수로부터 성폭행·성추행을 당했다는 의혹이 언론을 통해 나왔다. A씨는 2014년 11월 나주시청 부근에서 안병호 군수를 만나 모텔에서 성폭행을 당했으며, B씨는 2014년 9월 함평군청 군수실에서 10분가량 성추행 피해를 입었다고 각각 주장했다. C씨도 그해 12월 안 군수가 자신이 전에 살던 집 주차장 차량 안에서 성추행을 했다고 일부 언론에 제보했다.

이에 안병호 군수는 이날 함평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피해 여성들이 누구인지 짐작되지도 않는다“며 ”모텔에 간 적도 없고 비서실과 거리가 3m도 안되고 상시적으로 문을 열어놓는 군수실에서 성추행하는 것이 가능하겠냐"고 반박했다. 또한 "여성과 함께 차량을 타고 전에 살던 집에 간 적도 없다"고 부인한 뒤 "이번 음해성 보도는 사실무근이고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 위해 여성들을 수사기관에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김지은 정무비서 성폭행 의혹과 관련해 충남지사 선거 예버후보 선거운동을 잠정 중단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은 '지방선거 내연녀 공천' 논란에 휩싸이자 의혹을 반박하며 강력 대응에 나섰다.

‘내연녀 공천 의혹’은 민주당 공주시 당협 사무국장 직함을 갖고 있었다고 주장한 오영환 씨가 전날 자신의 SNS에 '박수현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자에게'라는 글을 올리며 제기됐다. 오씨는 "2014년 지방선거에서 반대에도 불구하고 위원장의 권력을 앞세워 내연녀를 공주시 기초의원 비례대표에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들어 공천한 부적절함을 지적한다"고 주장했다.

"안희정 지사의 친구이기에 더욱 고통스럽다. 모든 것이 무너지는 안타까움이다"라며 예비후보 선거운동을 중단하자마자 이같은 의혹이 제기되자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측은 반박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박수현 예비후보 측은 '언론 보도 협조 요청한다'는 메시지를 통해 "일부 언론이 SNS상에서 떠돌고 있는 박수현 예비후보를 비방하며 사실이 아닌 글을 인용해 기사화를 했다"며 "이는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히며 언론 보도에 신중히 처리해 주실 것을 협조 요청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예비후보는 민주당 대변인과 원내대변인 등에 이어 가장 철저하게 검증을 진행하는 대한민국 인사혁신처를 통해 검증을 걸친 인물"이라며 ‘내연녀 공천 의혹’을 제기한 오씨의 주장을 일축했다.

6·13 지방선거를 석달여 앞둔 시점에서 터진 미투 악재들이 잇따라 터진 가운데 민주당은 이날 안희정 전 지사의 성폭행 의혹으로 불거진 권력형 성폭력 문제와 관련해 불관용 원칙을 적용, 즉각적인 출당과 제명을 하기로 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열린 전국윤리심판원·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 연석회의 브리핑을 통해 권력형 성폭력에 대해 피해자 보호주의 원칙, 불관용 원칙 , 근본적 해결 원칙을 3대 기준으로 정했고, 권력형 성범죄를 저지른 공직선거 후보자는 공천에서 원천 배제한다는 원칙을 밝혔다.

민주당은 피해자 보호를 위해 역고소에 대한 피해자 법률상담을 지원하고 허위사실 유포 등 2차 가해에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아울러 ‘여성폭력방지법 기본법’ 제정, 형법에서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조항 폐지, 성폭력범죄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공소시효 배제’ 추진 등에 나서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안희정 전 지사에 이어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 안병호 군수의 성추행 공방, 박수현 예비후보의 ‘내연녀 공천’ 논란 등으로 지난해 집권 이후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민주당이 강력한 권력형 성폭력 척결 행보로 난국을 돌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