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블록체인-AI,영화 등 사업영역 확장

  • Editor. 조재민 기자
  • 입력 2018.03.1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재민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블록체인과 AI,블록체인, 영화 등 다방면으로 사업영역 확장에 나선다. 

12일 넷마블에 따르면 이달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자사의 사업 목적에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연구개발업을 추가한다. 넷마블은 또 ‘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제품, 서비스 개발 및 공급업’과 ‘음원, 영화, 애니메이션 제작, 유통, 판매, 판권 구입, 배급, 상영 관련 사업’도 함께하기로 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사업 다각화 차원으로 구체적인 방향은 향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게임그룹 방준혁 이사회 의장 [사진제공=넷마블게임즈]

넷마블은 지난달 기자간담회에서 사업 확장 움직임을 시사했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당시 “넷마블 기술, 투자 담당자들이 블록체인과 관련된 많은 회사와 만나 어떤 곳과 제휴를 맺을 수 있는지, 투자를 진행시킬 수 있는지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AI를 고도화한 지능형 게임 개발을 위한 AI센터와 북미 지역의 글로벌 인재 유치를 위한 AI랩을 설립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한 게임 ‘BTS(방탄소년단) 월드’를 상반기(1∼6월) 출시하고 케이팝 같은 이종 문화 콘텐츠를 게임과 융합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