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봉주가 성추행 주장한 A씨와 팬클럽 회원 민국파를 고소하지 않은 까닭은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3.1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과거 한 영화의 유명 대사처럼 “한 놈만 패겠다”는 전략일까? 아니면 또 다른 속내가 있는 것일까? 정봉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언론사 프레시안 등 기자 6명을 검찰에 고소한 가운데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씨와 과거 정봉주 팬클럽에서 활동했던 민국파는 고소대상에서 제외해 그 배경에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정봉주 전 의원은 15일 오전 복당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기 위해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를 찾아 취재진과 만나 “A씨의 주장이 무엇인지, 그분이 정확하게 주장했는데 프레시안이 잘못 쓴 건지 파악할 길이 없다. 현실 물체는 프레시안 기사 밖에 없어 기사의 허위성을 고소했다”며 “민국파는 이번 쟁점에 끼어들고 싶은 사람으로 온갖 부정행위를 해서 미권스(팬클럽인 '정봉주와 미래권력들')에서 제명된 사람”이라는 말로 고소하지 않은 이유를 우회적으로 설명했다.

앞서 정봉주 전 의원 측 변호인도 “A씨를 누구인지 특정하기 어렵다. 추정할 수 없는 사람을 고소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생각했다”며 “우리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충실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언론 보도 행태”라고 밝혔다.

정봉주 전 의원이 A씨와 민국파 등 개인을 고소대상에 포함시키지 않고 언론사만을 고소한 것은 허위보도를 낸 언론사들 책임을 크게 여기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다. 정봉주 전 의원은 “부당한 탄압과 허위보도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해당 기자들을 검찰에 고소하게 됐다”며 “본인의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보도가 서울 시장 출마를 방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됐다”고 주장했다.

일각에서는 정봉주 전 의원이 언론사만을 고소한 것은 언론사 기자와 법적 다툼을 통해 정봉주 대 언론사 대결 프레임을 형성하려는 의도가 담긴 것이 아니냐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사실 미투 운동 2차 피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진 상황이다. 문재인 대통령 또한 지난 13일 “‘미투’를 외친 여성들의 용기는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을 바로 세워달라는 간절한 호소다. 그 호소를 가슴으로 들어주시라”며 “수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 방지에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위원장 권인숙) 또한 ‘2차 피해’ 보호 방안을 마련하라고 박상기 법무부 장관에게 권고한 상황이다.

정봉주 전 의원 본인도 여러 차례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강조했고, 실제로 정봉주 지지자들 중 일부가 애꿎은 누리꾼을 A씨로 오인해 집중 뭇매를 가해 큰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정봉주 전 의원이 A씨와 정면으로 성추행 진실게임 공방을 벌이는 장면이 부담스러운 이유는 여기에 있다. 민국파 또한 A씨처럼 고소대상에서 제외한 것은 전선을 확대하지 않고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 차원이라는 분석도 이 때문이다.

서울중앙지검은 정봉주 전 의원이 프레시안 등을 고소한 사건을 공안 2부에 배당했다. 정봉주 대 언론사 법정공방과 함께 A씨가 주장한 사건의 실체적 진실 또한 철저하게 규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