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윤옥 명품백 의혹 사건에서 '정두언 각서' 나오게 된 배경은?…MB는 오늘 첫 옥중조사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3.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과거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 핵심 측근이었다는 사실을 잘 알려져 있다.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을 재임 당시 정무부시장을 맡았고, 이 전 대통령 대선캠프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기획본부장과 전략기획 총괄팀장으로 활동했던 정두언 전 의원이니 말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 지근거리에 있던 정두언 전 의원이 대선과정에서 이 전 대통령과 관련된 ‘경천동지할 세 가지 일’을 언급해왔던 발언에 여전히 세간의 이목이 쏠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정두언 전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사건이 이 경천동지 세 가지 사건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김윤옥 명품백 사건을 수습하기 위해 정두언 전 의원이 각서를 썼다는 대목 또한 눈길을 끈다.

김윤옥 명품백과 관련된 일명 ‘정두언 각서’는 지난 21일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언급됐다. 정두언 전 의원은 당시 인터뷰에서 “당시 명품백에 (재미 여성 사업가가) 3만달러를 넣어서 줬다. 그런데 그것을 그냥 차에 처박아 두고 있다가 두 달 만에 돌려줬다고 제가 확인했다”며 “확인해보니 사실인데 후보 부인이 3만불의 돈이 든 명품백을 받았다고 하면 진짜 그건 뒤집어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정두언 전 의원은 “그 얘기를 들은 뉴욕 교포신문 하는 사람이 한국으로 와서 모 일간지 기자하고 같이 (기사로) 쓰자고 한 것”이라며 “월간지 기자가 캠프로 찾아왔다”고 당시 김윤옥 명품백을 둘러싼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내가 붙잡고 통사정을 하고 원하는 게 뭐냐고 했더니 자기 사업을 도와달라. 그리고 자기가 MB 캠프에서 못 받은 돈이 있다고 했다”며 “그것(못 받았다는 돈)은 그냥 급하니까 그냥 확인도 제대로 안 하고 줬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두언 전 의원은 “그리고 그것보다도 더 큰 것을 요구했다. 정권을 잡으면 자기 일을 몰아서 도와달라고 (말했다)”라며 “각서로서 효력도 없고, 그냥 무마용으로 써 준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언 각서’가 나오게 된 배경이다.

정치권 안팎에서 김윤옥 명품백과 ‘정두언 각서’에 대한 실체적 진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검찰이 26일 서울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 첫 옥중조사에 나서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시스에 따르면 검찰은 MB 오늘(26일) 첫 옥중조사를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상대로 먼저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DAS)’ 실소유주 의혹부터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통령이 받고 있는 혐의 중 다스 관련 의혹이 가장 먼저 규명돼야 한다는 게 검찰 판단이다.

또한 김윤옥 여사 등 이 전 대통령 가족을 포함한 측근들이 받고 있는 의혹에 대해서도 이 전 대통령에게 물을 것으로 예상된다. 검찰은 이미 이 전 대통령 구속영장에 김윤옥 여사를 공범으로 적시했다. 김윤옥 여사가 ▲명품백(가방)과 함께 3000만원 수수 ▲다스 법인 카드 약 4억 사용 ▲국정원 특활비 1억원 수수 ▲불법자금 5억원 수수 등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이 전 대통령 조사에서 관련 질문이 불가피하다는 얘기다.

이명박 전 대통령 수감 후 MB 첫 옥중조사에서 김윤옥 명품백과 정두언 각서를 둘러싼 의혹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이 예의주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