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미끼 부가서비스앱' 포인트 결제로 가입유도 익월부터 현금 자동결제 '눈뜨고 코베어'

  • Editor. 조재민 기자
  • 입력 2018.03.27 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재민 기자] KT가 고객들에게 부가서비스 앱 상품을 자신의 포인트로 결제해 구입하면 담부터 무료 부가서비스인 것처럼 가입을 유도해놓고 고객이 가입후 사용하지도 않은채 방치된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매월 현금 월정액을 부과해 고객들의 분노를 사고있다. 

KT는 또 이를 고객의 탓으로 돌릴 뿐만 아니라 현금결제도 자동이체로 꼬박고박 본인도 모르게 빠져나가 고객들로부터 '사기성'이 짙다는 불만을 사고 있다.

A씨는 지난해 연말 올레KT 사이트에서 9000포인트로 '올레 미디어팩' 앱 상품을 구매했다. A씨는 보유하고 있던 누적 포인트를 사용하려던 참에 이 앱이 포인트로만 구매가능하고 한 번 가입하면 지속적으로 무료 서비스해 주는 줄 인식하고 얼른 가입했던 것이다.

올레 미디어팩  홍보 사진 [사진제공=KT]

하지만 A씨는 알고보니 익월부터 자신도 모르게 현금 9000원이 통장에서 자동결제로 빠져나가고 있음을 뒤늦게 알고서 긴급 중단 시키고 고객센타에 항의했다. KT는 적반하장으로 A씨가 가입상품의 내용을 다 알고서 구매했다고 주장,그 근거로 휴대폰 문자로 이 같은 내용을 공지했다는 점을 들었다.

A씨가 앱 구입시 관련 약관등 내용을 담은 휴대폰 문자는 어머니 휴대폰 번호로 가입한 관계로 본인에게는 전달이 안된 상태였다. 뒤늦게 A씨가 유료 부가서비스인 것을 알아차린 '올레 미디어팩' 앱 상품은 KT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가입자를 늘이기 위해 AI(인공지능) 지니를 적극 활용해 최신음악부터 TV방송에 웹툰까지 본인의 기호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최신 부가서비스 앱이다.

한편 일부 네티즌들은 이같은 유사 사례를 인터넷에 올리고 있으나 KT나 대리점의 무성의한 답변으로 더욱 불만을 가중시키고 있다. 네이버 지식인에 올린 내용을 그대로 옮겨 보면 다음과 같다.

kt 통신사에서 9000원 환급 해준다고 했는데요. 첫달은 제가 7258원을 내고 둘째달에는 9000원 환급 되는건가요? 9000원이 유심칩이냐고 물어보니 부가서비스라고 하더군요.

처음엔 눈탱이라 생각했는데 결합까지 하니 저 요금에서 7000원 빠질것 같습니다. 7천원만 내면 4월에도 9000원 환급되면 미디어팩 무료인것 같은데 사기는 아니겠죠? 5월 1일 자동해지된다고는 하더군요.

올레 미디어팩 부가서비스 청구내역 [사진출처=네이버 지식인]

이에대해 지식인 답변은 다음과 같다.

부가서비스 의무가입조건에 대한 환급처리는 대리점에서 별도로 전산수납처리를 하는부분이라 대리점측에서 해줘야합니다. 지금으로는 될지안될지 알 수 없습니다.

결국 결자해지, 즉 KT측의 성의있는 답변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