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찰, 드루킹 수사 확대에 김경수 의원 소환 검토…드루킹 특검 둘러싸고 한국당-정의당 충돌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4.2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경찰 드루킹 댓글조작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소환 가능성이 제기돼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경찰이 매크로 사용이 의심되는 기사와 댓글을 추가로 발견해 수사를 확대하면서다.

20일 뉴시스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매크로 댓글조작 의심이 되는 네이버 기사 6건을 추가로 발견, 드루킹 일당의 조직적인 댓글 조작 가능성을 열어놓고 중점적으로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에게 기사 링크를 보내면 “처리하겠다”는 답변을 받았고, 텔레그램 외에 미국 메신저인 ‘시그널’을 통해 주고받은 사실을 파악했다.

경찰에 따르면 ‘드루킹’ 김모씨는 범행동기와 관련해 “새 정부 들어서도 경제민주화가 진전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아 불만을 품어왔으며, 오사카 총영사직 인사추천도 거절한 김 의원에 대해 불만이 있어서 우발적으로 댓글조작을 지시했다”고 진술했다. 김경수 의원이 전송한 기사링크와 관련해서는 “당시 김 의원이 경공모가 선플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선플운동을 해줄 것으로 생각해서 전송해준 것 같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김경수 의원과 보좌관에 대해서도 소환을 검토할 방침이다. 뉴시스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김경수 의원이 연루된 게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사진행에 따라서 필요하면 당연히 소환을 검토하겠다”며 “보좌관에 대해서도 신분은 말할 수 없지만 소환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경찰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수사가 확대되면서 자유한국당은 이날 청와대를 항의방문해 특별검사 수용을 촉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한국당 의원 70여명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갖고 “청와대가 대통령의 권한으로 특검을 거부하려고 해도 국민의 이름으로 특검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목청을 돋웠다. 김 원내대표는 “대통령 복심이라는 김경수 의원마저 필요하다면 특검 조사에 응하겠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반대의 목소리도 제기되는 것도 사실이다. 정의당은 ‘드루킹 사건’ 특검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검경은 납득할 만한 수사결과를 조속히 내놓아야 할 것”이라며 “특검까지 갈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김경수 의원은 어제 경남지사 출마선언에서 특검까지 받겠다며 수사협조 의지를 밝힌 상황”고 덧붙였다.

정치권이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놓고 첨예한 갈등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찰 ‘드루킹’ 사건 수사 결과와 김경수 의원 소환 여부가 어떻게 결론이 나올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