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혜수·하정우, 국세청 모법납세자 선정… 과거 조인성·성유리도?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05.1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김혜수, 하정우가 2018년 국세청 선정 모범 납세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두 사람은 1년간 국세청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에 과거 국세청 홍보대사로 활약한 스타들의 명단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세청은 매해 각 분야의 모범 납세자를 선정한다. 연예인 모범납세자의 경우 국세청의 홍보대사로 1년 간 활동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배우 유해진, 성유리가 모범 납세자로 표창을 받았다. 두 사람은 평소 성실한 납세 뿐만 아니라 각종 기부활동으로 눈길을 모았다. 성유리는 지난 3월 국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2016년에는 배우 최지우, 조인성이 국세청 선정 모범 납세자로 표창을 받았다. 조인성은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평소에도 남다른 선행으로 알려진 스타다.

2018년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은 김혜수, 하정우 역시 평소 선행과 기부로 알려진 스타들이다. 김혜수는 유니셰프 특별대표 활동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평소 여성인권 문제에 관심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정우는 자신의 특기를 살린 그림 재능기부로 관심을 모았다.

충무로 대표 배우인 김혜수, 하정우의 모범 납세자 표창 소식에 그동안 성실한 세금 납부로 모범 납세자 명단에 오른 스타들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