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터키 활주로 이동 중 터키 비행기 충돌 누가 잘못?

  • Editor. 조재민 기자
  • 입력 2018.05.14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재민 기자]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서울로 향하던 아시아나 여객기가 활주로를 이동하던 중 다른 비행기와 부딪쳐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해당 항공편이 취소되면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터키 당국은 어느 비행기가 더 잘못했는지 조사 중이다.

13일(현지시간) 오후 5시 30분 이스탄불 아타튀르크국제공항을 출발해 서울(인천)으로 갈 예정이던 아시아나항공 OZ552편 에어버스 A330기종 항공기가 활주로로 이동하던 중 날개로 터키항공 에어버스 A321기종 항공기 꼬리 부분을 치고 지나갔다. 

이 사고로 터키항공 항공기의 꼬리부분 스태빌라이저(꼬리 부분의 균형을 잡는 수직날개)가 완전히 꺾여 날아가고, 화재가 발생했다. 아시아나항공 여객기도 파손됐다고 일간 하베르튀르크 등 터키 언론이 보도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이번 화재로 항공편이 취소돼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터키서 활주로 이동 중 다른 항공기에 충돌장면 [사진출처=유튜브 동영상 정지화면 캡처]

사고 직후 활주로는 폐쇄됐으며 공항 소방대가 출동해 화재를 진압하는 등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현지 언론은 이 사고로 해당 항공편이 취소되면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고 전했다.

또, 터키항공 여객기가 다른 항공기들보다 활주로 쪽으로 더 나와 있었다고 지적했다.

터키 공항 당국은 항공기 조종사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