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문화
오늘 날씨 맑음에도 미세먼지 나쁨...내일 날씨 구름 뒤, 주간 날씨 비 예보는 언제?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14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음이다. 한낮에는 초여름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일교차가 심할 것으로 전망돼 감기, 몸살, 비염 등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주간 날씨 한낮에는 강한 햇빛이 내리쬐고 유해 자외선이 점점 강해지는 시점이다.  [사진=뉴시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고기압의 영향권 아래 전국이 맑은 가운데 다시 낮 기온이 껑충 올라 초여름 날씨에 가깝게 더울 전망이다.

한낮의 기온이 크게 오르는 것으로 예보됐다. 맑은 하늘을 통해 그대로 내리쬐는 햇볕에 의한 복사열 때문이다. 오늘 날씨는 강한 햇살과 더불어 자외선 지수도 높게 나타날 전망이어서 선크림을 바르고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등 자외선 차단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 예보 상으로 전국적으로 최고 기온은 서울 25도, 광주와 강릉 28도, 영천 30도, 대전 27도, 광주 28도 등으로 대부분 25도를 웃돌아 평년보다 높은 수준을 보일 예정이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강원, 영서 등지에서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종일 유지할 전망이다.

15일 내일 날씨는 오후에 서쪽 지방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져 모레 16일 수요일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주간 날씨 예보 상으로는 목요일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며 주말에 이르러 점차 비가 그친다는 소식이다.

이번 주 날씨에서 비가 한차례 쏟아지고 나면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도래할 전망이다. 여름하면 한낮에 쏟아지는 강렬한 태양빛이 자연스럽게 연상된다.

자외선을 막을 수 있는 선크림은 꼭 사용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필수적으로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다.

자외선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야외 활동을 할 경우 필수적으로 선크림을 꼼꼼하게 바르고 흐린 날 집에 있더라도 바르는 게 좋다. 땀이나 물에 의해 차단제가 씻어지면 효과가 없어지므로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준다. 선크림은 바른 후 제대로 씻는 것도 중요하다.

일반인의 경우 차단지수가 30을 넘지 않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다. 유아용 선크림은 SPF 15~25, PA++ 정도가 적당하다. 야외에 외출할 때는 SPF 30 이상 PA++ 이상의 제품을 발라준다.

이번 주 주간 날씨를 보면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일 전망인 가운데 이번 주 수요일, 목요일 비 소식이 있다. 오늘 날씨, 내일 날씨부터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할 것으로 보여 전문가들은 야외 활동 시 선크림 바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이선영 기자  bbilly0411@updownnews.co.kr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업다운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3  |  등록연월일: 2011.5.2  |  발행인 : 최문열   |  편집인 : 김한석
Copyright ©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updownnews.co.kr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