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내일 비오는 날 제습기, 잘 사고 잘 쓰는 방법은?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5.1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16, 17일 연일 전국적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돼 5월 중순부터 습도가 높아지면서 제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자신에게 적절한 제습기를 잘 사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제습기 구매요령 및 사용방법을 숙지해야할 이유다.

일단 제습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사용할 공간을 파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거실용은 10L 용량이 방에서 사용할 경우 5~7L 용량이 적정하다.

장마철이 다가오면 제습기를 오랜 시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각 제품마다 시간당 소비전력량도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제품마다 매번 찾을 필요가 없다.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시중에 있는 제습기의 소비전력량을 측정한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구매가 끝이 아니다. 제습기는 내부 필터 관리가 중요하다. 적어도 열흘 가량에 한 번씩은 주기적으로 청소 혹은 교체를 해줘야 한다. 청소 후에는 반드시 물기를 말려야 하며, 일광소독이 가장 알맞다. 제습기 동작 후에는 잠시 문을 열어 실내 공기를 환기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제습기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방 한가운데 두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제습기를 벽에 밀착해 배치하는 데 이것은 오히려 효율이 떨어지는 방법이다. 공기를 빨아들이고 배출하는 과정이 원활하지 않게 돼 제습 효율이 떨어지고 소음, 진동도 심해지기 때문이다.

높은 습도는 불쾌지수를 올려 일상생활 스트레스를 가중시킨다.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제습기를 선택해 효율적으로 사용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하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