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지영, SNS서 "주기자에게 들었다" 고백…큰 화제 몰고 온 여성 문인은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8.06.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소설가 공지영이 자신의 SNS를 통해 장문의 글을 게시한 뒤 논란의 중심에 섰다.

바로 공지영이 배우 김부선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의 스캔들에 대해 "주진우에게 들었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공지영은 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주진우 기자가 김부선하고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는데 겨우 막았다는 얘기를 했다. 주기자는 이재명 너무 기대하지마 이런 뉘앙스였다"며 "찾아보니 이재명 시장은 모든 걸 부인하고 있었고 김부선은 허언증 환자에 관종으로 취급받고 있는 분위기여서 이건 아니다 싶어 주변 사람들에게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공지영의 고백에 덩달아 큰 화제를 몰고 온 최영미 시인에게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운동'에서 문학계도 자유로울 수는 없었다. 지난 2월 최영미 시인은 자신의 시 '괴물'에 나오는 'En'이 원로 고은 시인이라고 밝혀 비상한 관심이 쏠렸다.

최영미는 JTBC '뉴스룸'에 출연해 "(고은 시인은) 상습범이고 한두 번이 아니다. 내가 데뷔할 때부터 너무나 많은 성추행과 성희롱을 목격했고 피해자가 셀 수 없이 많다"고 비판했다. 최영미의 폭로에 류근 시인도 동참하며 고은을 향한 대중들의 날선 비난이 이어졌다.

공지영이 자신의 SNS에 글을 올리며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사태가 어떻게 마무리될 것인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