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국동굴소년 기적의 생환, 어떻게 성공했나…남은 9명 구조는?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7.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기적의 생환이 일어났다. 태국 북부 한 동굴에서 실종된 이들이 고립된 지 16일 만에 생환된 것이다. 태국동굴소년들의 기적의 생환에 많은 이들이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BBC에 따르면 8일(현지시간) 태국 당국은 치앙라이주 탐루엉 동굴에 갇혀있던 유소년 축구팀 소년 12명과 코치 1명 중 소년 4명을 구출했다고 밝혔다.

태국동굴소년들의 기적의 생환은 이들이 자신의 전담 구조대원과 로프로 연결된 채 흙탕물을 해쳐 나오면서 이뤄졌다.

태국동굴소년 기적의 생환이 이뤄졌다. 8일(현지시간) 태국 북부 치앙라이주 매사이 지구의 탐루엉 동굴에서 13명의 유소년 축구팀 선수들과 코치를 구조하기 위한 작업이 시작된 가운데 구조에 참여한 태국 네이비실 대원들이 손을 맞잡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대원들은 사진과 함께 "태국팀과 국제팀이 멧돼지를 집에 데려올것"이라는 메시지도 남겼다. 멧돼지는 생존자들이 속해 있는 축구 클럽 이름이다. [사진=태국 네이비실 페이스북 캡처/연합뉴스]

이들은 지난달 23일 오후 훈련을 마치고 관광 목적으로 동굴에 들어갔다가 갑자기 내린 비로 동굴 내 수로의 수위가 높아지면서 고립됐다.

태국 당국은 기적의 생환이 이뤄진 태국동굴소년들 외 아직 남아있는 9명의 구조를 마치는 데 최대 나흘이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