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날씨 습하고 무더위, 내일 날씨도?…홍삼부터 소금까지 폭염 날리는 독특한 아이스크림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8.07.1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11일 오늘 날씨는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오늘뿐 아니라 내일 날씨도 강한 햇빛으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일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부 내륙을 시작으로 그 밖의 지역에 폭염특보가 확대되며 수증기가 많은 남서풍이 유입되며 습한 가운데 낮 기온이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충청남부, 전북, 경북 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도 습하고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사진=연합뉴스]

낮 기온은 제주도 지역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도 있겠으며 서울 29도, 춘천 27도, 청주 32도, 대전 33도, 전주 33도, 부산 30도 등으로 나타난다.

내일도 낮 최고 기온이 28~34도까지 올라 덥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열대야(밤사이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현상)가 나타날 수 있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도 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무더위 날리는 독특한 이색 아이스크림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서울 압구정동에는 베이컨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이 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건조시킨 베이컨이 잘게 쪼개져 얹은 형태의 이 아이스크림은 그 맛이 절로 궁금해진다.

뿐만 아니라 서울 마포구에는 고추냉이 아이스크림과 19금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가게도 있다. 고추냉이 아이스크림은 특유의 매운맛이 우유와 섞이며 달달해졌으며 특히 19금 아이스크림의 경우 술이 들어가기 때문에 19세 이상만 구매가 가능하다. 막걸리, 맥주, 와인 등 3종류가 있어 종류별로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맛 볼 수 있다.

오늘 날씨에 이어 내일 날씨도 무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시원하고 달콤한 맛뿐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아이스크림도 있다. KGC 인삼공사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홍삼 진액을 얹고 홍삼절편 토핑을 뿌려 홍삼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경기도 시흥 연꽃테마파크에서는 연잎과 연근을 갈아 우유와 섞어 만든 일명 '연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다. 연근은 빈혈 예방 효과가 있으며 연잎은 신체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다. 전남 담양에는 대나무 새순을 밀가루처럼 분말로 갈아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섞어 완성한 '댓잎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다.

전남 신안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딸기, 블루베리, 포도 등 다양한 소금 토핑을 뿌려먹는 소금 아이스크림도 있으며 제주 우도의 한라봉 아이스크림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가 습하고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기상 정보를 살펴 폭염에 건강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