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월 美연준의장, 글로벌 무역전쟁 우려…“보호주의 국가는 경제가 더 악화”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8.07.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17일(현지시간) 미중 무역전쟁 등 글로벌 무역분쟁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이날 미 상원 은행위원회 출석해 무역분쟁과 관련해 “결과가 어떨지 얘기하기는 어렵다. 이 같은 종류의 광범위한 통상 논의는 정말 전례가 없다”며 “모두에게 낮은 관세로 귀결되면 경제에 좋을 것이고, 광범위한 범위에서 장기간에 걸친 고율 관세로 귀결되면 우리는 물론 다른 나라의 경제에도 좋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17일(현지시간) 미중 무역전쟁 등 글로벌 무역분쟁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사진=EPA/연합뉴스]

이어 “일반적으로 통상에서 문을 열어두고 관세를 포함해 장벽을 세우지 않는 국가들이 더 빨리 성장하고, 더 높은 소득과 생산성을 가진다”며 “보호주의 방향으로 가는 국가는 (경제가) 더 악화한다. 이것은 경험적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파월 의장은 “현재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앞으로의 최선의 길은 점진적으로 기준금리 인상을 계속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이라고 밝혔다. 현재 미 기준금리는 1.75∼2.00%다.

미 경제에 대해서도 견실한 일자리 증가와 낙관적인 기업 및 소비지출, 수출 등에 힘입어 올해 현재까지 견조한 속도로 성장해오고 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