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맨스 패키지' 108호 조승희, 다이아 탈퇴 왜? 멤버 안은진도… 과거 정채연·기희현 '프듀' 논란 재주목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07.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로맨스 패키지'에 다이아(DIA) 전 멤버 조승희가 출연했다. 이에 걸그룹 다이아가 주목받고 있다.

18일 '로맨스 패키지'에 108호로 출연한 조승희는 자신이 걸그룹 다이아 출신임을 밝혔다. 조승희는 지난 2013년 파이브돌스 멤버로 합류했다. 파이브돌스 해체 이후 조승희는 2015년 걸그룹 다이아의 리더로 활동했다. 

'로맨스패키지' 조승희 [사진 = SBS '로맨스패키지' 방송화면 캡처]

조승희는 지난 2016년 4월 MBK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만료 이후 다이아에서 탈퇴했다. 다이아를 탈퇴한 멤버는 조승희 뿐만이 아니다. 멤버 은진(안은진)은 지난 2018년 '아이돌육상선수권' 출연 이후 팀 스케줄에 불참하며 탈퇴설이 불거졌다. 이후 5월 은진은 건강 악화를 이유로 다이아를 탈퇴했다.

다이아는 멤버들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으로 인한 활동 중단으로 논란을 낳기도 했다.

지난 2015년 12월 다이아 멤버 정채연, 기희현이 '프로듀스101'에 출연했다. '프로듀스101' 종영 이후 기희현은 다시 다이아에 복귀해 활동에 나섰다. 정채연은 아이오아이 활동과 다이아 활동을 병행하며 논란에 휩싸였다.

아이오아이 팬들은 정채연의 다이아 복귀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며 반발했다. 이후 정채연은 SNS를 통해 다이아와 아이오아이 활동을 병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이아는 멤버들의 탈퇴, 잦은 활동 중단으로 주목을 받았다. 전 멤버 조승희가 '로맨스 패키지'를 통해 다이아 전 멤버였다는 사실을 밝히며 걸그룹 다이아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