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 만석닭강정, 위생불량으로 식약처 영업정지… '3대천왕'·'수요미식회' 소개 보니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07.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과 함께 전국 2대 닭강정으로 사랑받았던 속초 만석닭강정이 위생불량으로 식품의약안전처의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

18일 만석닭강정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위생불량에 대한 사과문을 공개했다. 그러나 사과 이후에도 누리꾼들의 비판은 여전하다. 만석닭강정은 다수의 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만큼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3대천왕' 만석닭강정 [사진 = SBS' 3대천왕' 방송화면 캡처]

만석닭강정은 '백종원의 3대천왕' 닭강정 편에서 소개된 바 있다. EXID 하니는 만석닭강정에 "양념치킨과 비슷하다"고 맛 평가를 했다. 

tvN '수요미식회'에서도 만석닭강정이 언급된 바 있다. '수요미식회'는 인천 신포닭강정을 소개하며 속초 만석닭강정을 언급했다. 신포닭강정과 만석닭강정은 닭을 뼈째 튀기는 닭강정으로 유명하다.

2012년 'VJ특공대'의 소개로 전국적인 맛집으로 거듭난 만석닭강정은 이후 각종 방송을 통해 소개되며 '속초 먹거리'로 사랑받았다. 이후 만석닭강정은 전국에 지점을 확대하고 택배 배송을 시작하며 더욱 유명세를 떨쳤다.

만석닭강정의 위생불량 실태가 주목받으며 '3대천왕' 등 맛집소개 프로그램의 방송 에피소드 역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