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은수미의 '성남시', '아수라'의 안남시? 관객수·손익분기점·평점 살펴보니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07.22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성남시와 조직폭력배의 연결고리에 대해 방송하면서 영화 '아수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아수라'는 개봉 당시 저조한 흥행 스코어, 낮은 평점으로 소수의 마니아 팬들에게서만 사랑받은 영화지만 '그것이 알고싶다'의 방송 이후로 다시 재평가 받고 있다.

21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성남시와 지역 조직폭력배의 연결고리에 대한 보도가 방송을 탔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영화 '아수라'를 언급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사진 = 영화 '아수라' 스틸컷]

'아수라'는 지난 2016년 개봉한 황정민, 곽도원, 정우성 주연 영화다. 쟁쟁한 스타들이 다수 참여한 영화지만 '아수라'는 손익분기점인 360만 관객수를 돌파하지 못했다. 그러나 '아수라'는 독특한 캐릭터, 연출, 스토리로 소수의 팬덤을 형성하며 컬트적인 인기를 모았다.

평론가들 역시 '아수라'의 개봉 당시 아쉬운 점수를 부여했다. 박평식 평론가는 별 3개를 주면서 '지치고 질린다'고 영화를 평가했다. 영화 평점 사이트 왓챠에서는 2.8점의 낮은 점수를 얻었다. 북미 영화평가사이트 로튼토마토는 80% 신선도를 부여했다.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성남시와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이 불거지며 영화 '아수라' 속 배경인 안남시도 주목받고 있다. 안남시는 성남시와 비슷한 이름으로 눈길을 모은다. '그것이 알고싶다'의 방송 여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영화 '아수라'의 VOD 다시보기 열풍 또한 불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