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렌시아 이강인 1군 경기 데뷔, 프리시즌 경기 출전…바이아웃 ‘1000억원’ 유망주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8.07.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발렌시아 구단의 B팀인 메스티야 소속 이강인(17)은 한국 축구의 유망주로 꼽힌다.

이강인의 1000억이 넘는 바이아웃 금액이 스페인 U-17 대표팀과 U-19 대표팀에서 활약하는 스페인의 차세대 공격수 페란 토레스(18)의 1억 유로(1329억여원)의 뒤를 잇는 엄청난 금액이라는 사실은 이러한 이유를 잘 설명해준다.

이강인이 프리시즌 경기로 1군 무대 잔디를 밟게 돼 축구팬들의 이목이 쏠리는 이유다.

이강인이 프리시즌 경기로 1군 무대 잔디를 밟게 돼 축구팬들의 이목이 쏠리는 이유다. [사진=발렌시아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이강인은 25일(한국시간) 스위스의 크리스트 르와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위스 1부리그 로잔 스포르와 프리시즌 경기에서 전반 23분 교체출전으로 그라운드를 밟으면서 1군 데뷔전을 치렀다. 발렌시아(스페인) 입단 7년 만이다.

이날 경기에서 발렌시아는 로잔 스포르와 득점 없이 비겼다. 비록 스페인 정규리그인 프리메라리가 경기는 아니지만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은 이강인이 성인팀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보겠다는 차원에서 경기에 투입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1군 경기에 데뷔해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강인은 앞서 발렌시아와 재계약을 추진해 지난 21일 2022년까지 계약기간을 늘렸다. 발렌시아가 스페인 유망주 토레스만큼 이강인의 '미래 가치'를 인정하고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